통합 검색어 입력폼

일주일간 누적된 피로, 쉽고 간단한 방법으로 컨디션을 되찾자!

조회수 2018. 4. 6. 11:1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무거운 짐을 들어 올리거나, 장시간 운전을 하거나, 종일 컴퓨터 앞에 앉아 일하는 모든 이들에게 팔과 넓적다리의 통증은 매우 익숙한 일이다. 뉴욕 특수외과 전문 병원의 임상 실험 감독자로 근무하는 스네일 파텔은 “근육 통증을 자각하는 것은 육체적으로 매운 힘든 활동을 마친 후 근육이 스스로 회복을 시작했다는 신호”라고 말했다.


문제는 근육 통증이 육체적인 통증뿐만 아니라 다음날의 활동능력에도 제한을 준다는 것이다. 그렇기에 더욱 능동적인 회복이 필요하다. “힘든 활동을 한 이후에 가만히 앉아 있는 행위는 심지어 통증을 더욱 심하게 만들 수 있다. 좀 더 회복에 초점을 맞추고 노력해야 더 빨리 몸을 정상적인 활동에 적합하게 치유할수 있다.” 파텔이 말했다.


심지어 회복은 개인의 피트니스 프로그램의 질을 더욱 향상시키기도 한다. “능동적인 회복은 심지어 개인의 신체 능력을 한 단계 향상시켜 주기도 한다. 근육을 보호하며 부상의 위험을 완화해 주는 데에도 큰 도움이 된다.” 뉴욕의 피트니스 스튜디오 ‘톤 하우스’에서 트레이닝 매니저로 일하는 크리스티 마라치니가 말했다. 최근, 연구 결과에 기초해 효과적인 회복 과정을 지원하도록 개발된 차세대 장비들이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최선을 다해 효과적인 회복을 도울 장비들을 소개한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부항


수천 년간 전해져 온 전통 한의학 치료 방법인 ‘부항 치료법(A)’은 2016년 올림픽 당시 마이클 펠프스가 부항 시술 이후 등에 생기는 보라색으로 부푼 멍 자국을 선보이며 세간의 주목을 받게 되었다.


“부항은 마사지와 정반대라고 할 수 있다. 마사지에는 피부의 가장 외부에서부터 깊은 곳을 향하지만, 부항은 피부가 부풀어 오르도록 빨아들여 피부의 가장 깊은 부분을 제일 먼저 치료한다.” 미국 뉴저지주 이스트 하노버에서 마사지 치료사이자 퍼스널트레이너로 활동 중인 노미 그리먼이 말했다.


빠르고 효과적인이 시술법에 대해 그녀는 “이는 많은 혈류를 한곳에 집중시켜 혈류에 있는 대량의 노폐물이 빠져나가게 하며 림프계를 자극해 준다”고 덧붙였다. 부항의 흔적은 살갗이 쓸려 부어오른 상처처럼 선명한 보라색 원형 자국을 남기는데, 이는 다행히도 며칠 후에 사라진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역동적인 공기 압축


'노마텍 팽창형 고무 부츠 펌프(B)’는 사용자의 다리 주변으로 압축한 공기를 보내 압박했다 풀었다를 반복하는 식의 맥박 같은 자극을 준다. 이 부츠는 사용했던 공기를 방출한 뒤 다시 유동적이게 사용할 수 있다. 파텔은 “이 장비들은 극한의 통증을 일으키는 노폐물을 몸에서 배출시켜 주며, 빠른 회복 과정에 도움을 준다.”고 말했다.


몇몇 연구 결과가 이러한 장비를 통한 회복법이 실제로 빠른 회복을 도우며, 육체의 고통을 완화하고, 혈액 순환의 속도와 혈류의 활동 범위를 증가시킨다는 사실을 뒷받침하고 있다. www.normatecrecovery.com에서 판매하고 있는 이 펌프는 꽤 고가이긴 하지만, 트레이닝 시설이나 물리 치료 센터에서 구입하여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적외선


‘주브 라이트(C)’는 아데노신 삼인산의 생성 자극 등을 포함한 에너지원을 피부에 침투시켜 신진대사 활동을 일으키는 붉은 근적외선 광파를 발산하여 근육에 힘을 실어 준다. 실제로 붉은 근적외선 광파는 근기능과 힘, 그리고 근질을 향상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운동선수들이 근육의 피로와 통증을 완화함과 동시에 더욱 빨리 회복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점차 많은 대학, NFL 및 MLB 리그의 트레이닝 센터, 크로스핏을 비롯한 다양한 스튜디오에서 치료의 일환으로 광선 요법을 선택하고 있다. joovv.com에서 가정용 장비를 구입할 수 있다.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진동 요법


고차 진동을 회복 향상 방법의 일환으로 선전하고 있는 몇 개의 신제품을 보면, 좋은 진동이 실제로 차이를 만들어 냄을 확인할 수 있다. 심지어 마사지 기계 또한 진동 점검을 받고 있는 실정이다. ww.hyperice.com에서 판매 중인 ‘하이퍼스피어 볼(D)’과 www.tptherapy.com에서 판매 중인 ‘트리거포인트 그리드 바이브(E)’는 두 제품 모두 전자 진동 기술 기반을 특징으로 고객에게 최상의 첫 경험을 제공한다.


www.theragun.com에서 판매중인 ‘테라건(F)’ 구매를 고려해도 좋다. 내구성이 뛰어난 휴대용 장비로 압박했다 풀었다 하는 식의 맥박 같은 자극으로 긴장한 근육의 이완에 큰 도움을 주며, 부드럽고 효과적인 타격감으로 젖산 분비를 감소시킨다. 프로 하키선수 및 축구 선수들이 사용한 바 있는 테라건은 부드러운 안정감과 만족스러운 편안함을 선사한다. 파텔은 “이와 같은 진동 요법은 피부아래에서 행해지도록 설계되어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이 되며, 고통을 완화해 주어 마치 격렬한 마사지를 받은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고 말했다.


이러한 요법들이 활동 범위를 증가시키고 운동 후의 통증을 완화한다는 연구 결과에도 그는 “약간의 진동 요법은 마라톤과 같은 내구성을 필요로 하는 행위 후에는 특히 고통스러울 수 있으므로 마라톤 레이스 이후 며칠 동안은 요법을 미룰 것”을 권고했다.

검증된 진짜 회복 방법 4가지


1. 가벼운 활동: 휴식을 취하는 것은 근육 통증에 대한 해답처럼 보일 수 있지만 사실 몸을 움직이는 것이 몸의 회복에 더 큰 이점을 줄 수 있다. “자전거 타기나 조깅 또는 몇 분간 가볍게 원을 그리는 등의 가벼운 운동은 경직된 몸을 풀어 주며 대사물이 몸 밖으로 배출될 수 있도록 한다.”파텔이 말했다. 최대 신체 능력의 60% 정도의 낮은 페이스를 유지하며 20~30분 정도의 짧은 운동 시간을 유지하는 것이 가장 좋다.


2. 온냉 교대 목욕: 파텔은 얼음물과 고온의 물에서 모두 목욕하라고 권한다. 연구 결과는 1분씩 고온의 물과 얼음물을 번갈아 가며 6~18분가량 전신욕을 한 사람의 근육 통증이 매우 완화된 것을 보였다. “온냉 교대 목욕은 펌프질하는 식의 체내 활동을 만들어 내므로 신진대사 노폐물이 몸 밖으로 빠져나가는 데 효과적이다.” 파텔이 말했다.


3. 마사지 요법: 마사지는 통증을 완화는 훌륭한 방법이다. “치료사들은 모두 신체가 이완된 상태로 유지되도록 만든다. 목표는 몸 조직의 긴장을 풀어 내고 더 많은 혈류가 몸 곳곳으로 흐르도록 하는 것이다.” 그리먼이 말했다. 다양한 마사지 방법은 각각 다른 이점들을 가지고 있으나, 대부분의 운동선수들은 딥 티슈 마사지나 스웨덴 마사지에서 효과를 본다.


4. 깨끗한 음식 섭취와 숙면: “아마 빠른 회복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건강한 식이요법과 충분한 숙면이다. 그렇지 못할 경우 몸은 쉽게 회복되지 않는다.” 파텔이 말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