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그것이 알고싶다! 보충제의 효과

조회수 2017. 12. 7. 10: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근력과 순발력, 지구력, 근육 매스를 증가시키고 싶으면 4주 동안 카르노신을 섭취해 보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근력과 순발력, 근육 매스, 지구력을 키우려면 트레이닝 프로그램 못지않게 보충제 복용도 중요하다. 그런데 단 28일 만에 운동 수행능력을 향상시켜 주는 보충제가 있다. 바로 베타-알라닌이다.


베타-알라닌은 근육 조직의 카르노신(carnosine)농도를 높여 주는 아미노산이다. 또한 근육의 운동 수행 능력을 직접적으로 향상시켜 주며, 젖산 축적이 몸에 미치는 부정적 영향도 완화해 준다. 쉽게 말해서 베타-알라닌을 많이 섭취하면 카르노신도 함께 증가한다는 뜻이다.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특허를 받은 베타-알라닌인 ‘카르노신(CarnoSyn)’은 50편이 넘는 과학 논문을 통해 효과가 입증됐다. 한 실험 결과에 따르면 28일 동안 매일 카르노신을 6.4g씩 섭취하자


운동 능력이 16.9%, 지구력이 14.9% 향상됐다고 한다. 또한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28일에 걸쳐서 총 90g을 섭취해야 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하루 평균3.2g)


하지만 근력과 지구력 성장을 극대화하고 싶다면 최대 복용량인 179g까지 복용량을 늘려도 된다. 즉 매일 6.4g씩 섭취하면 된다는 뜻이다.


카르노신을 복용하자. 운동 능력이 16.9%나 증가했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팁 몇 가지를 더 소개한다.


베타-알라닌을 복용하면 몸이 따끔거릴 수 있지만 몸에는 해가 없고 몇 분만 지나면 가라앉는다. 그러니 처음에는 적은 복용량에서 출발해서 몸의 반응을 관찰한 후 차차 복용량을 늘려 28일에 걸쳐 90g을 채워 보자(아니면 소화 속도가 느린 ‘SR 카르노신’을 복용해도 좋다. 그러면 1회 복용량을 더 늘려도 된다).


둘째,하루도 복용을 거르지 말자. 꾸준히 복용해야 효과가 더 증가한다. 마지막으로 트레이닝 효과를 극대화하려면 운동하는 날에는 복용량을 더 늘리자.


카르노신은 수많은 보충제에 함유돼 있으며, 정해진 복용량을 채우는 복용법도 다양하게 존재한다. 자세한 복용법을 배우고 싶다면 www.loading.carnosyn.com에 접속해 보자.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