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풍성한 가을, 건강한 습관도 무르익도록!

조회수 2017. 11. 1. 10: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향신료 한 자밤으로 암을 없애자


고기를 그릴에 굽기 전에 후추 같은 향신료로 양념하면 암을 유발하는 HCA라는 물질을 100% 제거할 수있다. 쇠고기 간 것 100g에 후추 1g을 섞으면 HCA의 형성을 차단할 수 있지만 후추 향이 너무 강해서 먹기 힘들 수도 있으므로 연구진은 마늘이나 오레가노 같은 향신료를 더해서 맛을 조절할 것을 권장했다.


가장 효과가 좋은 향신료는로즈메리, 타임, 오레가노, 바질, 세이지, 마조람, 정향, 올스파이스였다. 출처: 캔자스주립대학교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아침을 먹어서 염증을 줄이자


최근 실시된 소규모 실험에 따르면 아침을 거르면 아침을 푸짐하고 건강하게 먹은 날보다 낮에는 칼로리를 조금 더 연소하긴 했지만 인슐린 저항성이 나타나고, 염증을 의미하는 생체 지표도 크게 증가했다. 오늘의 교훈은 이렇다. ‘아침을 먹자!’


1217 칼로리


미국인은 영양가가 풍부한 과일과 채소, 해산물, 유제품을 매일 이만큼이나 안 먹고 버린다고 한다. 세상에 이런 낭비가 있나!

출처: 머슬앤피트니스

열 좀 식히자!


냉동 농작물도 안전하다, 냉동 과일이나 채소를 수확한 후 몇 시간 안에 냉동하기 때문에 영양가가 대부분 보존되므로 먹는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칼륨과 칼슘, 비타민D, 섬유질 같은 필수 영양소를 더 많이 섭취한다고 한다. 또한 체질량지수도 훨씬 좋았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