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재능을 발견하는 방법 3가지

조회수 2018. 1. 13. 23:1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나의 숨겨진 재능을 발견하는 방법은?
유주완이 고등학교 때 만든 서울버스 앱은 카카오에 인수됐다.
그리고 데이비드카프가 21세에 만든 마이크로 블로그 텀블러는 야후에 인수됐다.
젊은 나이에 서비스를 만든것도 모자라 대기업에 러브콜을 만든 두 사람! 그들은 공통으로 이 3가지를 가지고 있었다.
재능은 타고난 능력과 훈련에 의해 획득된 능력을 아울러 이름이다.
따라서 타고난 능력이 뛰어나더라도 훈련이 뒤따르지 않는다면 재능이라 하기 어렵다.
여기 재능을 능력으로 바꾼 두 명의 청년이 있다. 그들은 어떻게 타고난 재능을 발견하고 훈련해 능력으로 만들 수 있었을까
재능을 발견했다.
사람마다 타고난 게 다르다. 따라서 재능은 내가 재미있는 것, 나에게 즐거운 것에서 시작되는 경우가 많다.
서울버스 앱 개발자 유주완은 초등학교 3학년 때 이찬진 컴퓨터학원에 다니며 컴퓨터에 빠졌다.
학급 홈페이지를 만드는 공모전에 참가하면서부터 그의 독학인생이 시작됐다.
텀블러 창업자 데이비드 카프 역시 열한 살 때부터 홈페이지를 직접 구축할 정도로 컴퓨터에 빠져 살았다.
사업가 기질도 있었던 카프는 열네 살때 컴퓨터 케이블을 팔기도 하며자신의 재능을 스스로 발견했다.
재능을 내일로 미루지 않았다.
스무 살이 되기 전 부모의 바람은 정규과정을 최고등급으로 마치는 것이다.
한 분야에 특출나더라도 정규과정을 마친 후에 다시 집중해주었으면 한다. 따라서 재능을 발견했더라도 훈련을 미뤄야 하는 상황에 놓이기 쉽다.
하지만 유주완은 공부 대신 컴퓨터를 택했고 학교에서는 잠을 택했다. 손가락 마디가 휘어질 정도로 자판을 두드리며
오늘의 재능을 내일로 미루지 않았다.
훈련의 훈련을 거듭한 결과 그는 고등학생이라는 어린 나이에 앱을 개발할 수 있었다. 3주만에 만든 이 앱은 순식간에 앱스토어 다운로드 1위에 올랐고 합병 전까지 1,230만 누적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카프 역시 밖에 나가는 것보다 혼자 있는 것을 좋아해 방과 후 집에 돌아와 밤새 컴퓨터에만 붙어 있었다. 결국 고등학교를 자퇴하고 3년간 홈스쿨링을 받았다.몇 명의 선생님과 함께 자신이 하고 싶은 공부에만 매진했다.
그때 배운 일본어로 열일곱 살 때 일본으로 건너가 인공지능 로봇 회사에서 프로그래머로서 실력을 다졌다. 그리고 스물 한 살에 만든 텀블러는 5년간 폭발 성장해 야후에 인수되었다.
재능을 훈련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었다.
카프의 고등학교 중퇴는 어머니의 선 제안이었다. “학교를 그만두고 진짜 하고 싶은 일에 뛰어들어 보는 건 어때?”
뿐만 아니라 카프의 아버지는 그의 멘토를 자처하고 나서 엔지니어와의 만남을 주선하기도 했다.
유주완 역시 가치 있는 서비스를 계속 만들어나갈 수 있는 토대가 생겼다. 무료로 배포한 서울버스 앱 덕분에 연세대학교 글로벌융합공학과에 입학할 수 있었다. 현재는 미국 산타 모니카에서 소프트웨어 앱 개발자로 활동하고 있다.
특별한 사람에게만 있다고 생각되는 이 재능은 분명 내 안에도 숨어있다. 우선 좋아하는 일을 찾아보자. 내가 타고난 한 가지일 가능성이 크다. 그리고 좋아하는 일을 내일로 미루지 말자. 마지막으로 꾸준히 훈련할 방법을 찾고 훈련하자.
나도 모르는 사이 재능은 능력이 되어있을 것이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