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크 유니버스 <미이라> 등장하는 새로운 5가지

조회수 2017. 6. 9. 16:2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고전 몬스터들을 한 데에 모을 세계 '다크 유니버스'에서 리부트된 <미이라> 의 변화 포인트를 짚었다.

동명의 시리즈를 리부트 한 <미이라>가 6월 6일(화) 개봉하며 ‘다크 유니버스’의 서막을 알렸다. 유니버설 스튜디오가 고전 몬스터들을 한 데에 모을 세계 ‘다크 유니버스’에서 리부트된 <미이라>의 변화 포인트를 짚었다.



# 여성 빌런, 미라 아마네트

출처: 사진 UPI코리아

<미이라>에서 인간을 위협하는 미라가 여성 빌런으로 탄생했다. 이름은 아마네트(소피아 부텔라). 다크 유니버스로 새롭게 리부트한 만큼 현대의 정서가 반영된 캐릭터라 할 수 있다. 아마네트는 기원전 1127년에 유력한 차기 파라오로 꼽히던 이집트의 공주지만, 파라오의 자리를 빼앗긴 비운의 인물이다. 왕국을 다스리지 못한 권력욕과 분노에 불타올라 절대악을 소환했다가, 그 벌로 산 채로 미라가 되어 봉인된다.



# 감옥, 머큐리의 무덤

출처: 사진 UPI 코리아

‘머큐리의 무덤’은 미라 아마네트가 산 채로 미이라가 되어 봉인된 아마네트의 무덤이다. 군인이자 도굴꾼인 닉 모튼은 보물이 있는 곳이라는 확신에 차서 머큐리의 무덤으로 진입한다. 영국의 이집트 문화재를 연구하는 고고학자 제니 할시(애나벨 월리스)가 이집트 유적을 찾기 위해 닉 일행과 처음 합류하는 공간이기고 하다. 마치 신과 괴물의 ‘어두운’ 세계로 진입하는 듯 장대한 공간감과 압도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악의 기운, 상형문자와 네 개의 눈동자

출처: 사진 UPI코리아

미라 아마네트의 비주얼은 독보적으로 인상적이다. 아마네트의 얼굴과 온몸에 열 맞춰 쓰인 상형문자와 네 개의 눈동자가 눈길을 끈다. 상형문자와 네 개의 눈동자는 모두 절대악의 힘을 소환해서 생긴 외형으로, 현실과 어둠의 세계 경계에 존재하게 되었다는 것을 상징한다.



# 다크 유니버스의 열쇠, 지킬 박사

출처: 사진 UPI 코리아

헨리 지킬 박사(러셀 크로우)는 비밀단체 프로디지움의 수장이자, 앞으로 펼쳐질 다크 유니버스에서 가장 핵심적인 인물이다. 체계적으로 악을 연구, 관리하고 파괴하면서 현대 세계에 모습을 드러낸 몬스터들로부터 현재 세계를 보호한다. <미이라>에서도 아마네트의 목적과 그의 정체 등 비밀을 이미 파악하고, 닉과 제니에게 어둠의 세계를 소개한다.



# 악 연구소, 프로디지움

출처: 사진 UPI 코리아

악을 연구하고 몬스터를 관리하는 비밀단체다. 수백 년간 세상에 나온 몬스터들을 연구하고, 보호하는 동시에 파괴하는 역할을 한다. 프로디지움 본부는 영국 런던자연사박물관의 지하 공간에 위치해있다. 어두운 색채로 된 지하의 생물 연구소와 병원, 감옥의 분위기가 묘하게 섞인 공간이다. <미이라> 차기 시리즈와 몬스터들이 모일 다크 유니버스를 관통하는 중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글 채소라



<저작권자(c) 맥스무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