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군 복무 중 병원 신세였던 스타 6

조회수 2018. 7. 5. 11:3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박소현
오늘은 군 복무 중 건강 문제를 호소한 스타들을 모아봤습니다.
# 준케이
지난 5월 강원도 2사단 노도부대에 현역 입대한 그룹 2PM의 준케이는 최근 훈련을 받던 도중 턱에 마비 증세가 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소속사 확인 결과 준케이는 턱이 아닌 어깨 통증을 느껴 국군병원을 찾아 진료와 처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죠.
JYP 엔터테인먼트는 "준케이는 훈련소 입소 후 어깨 통증을 느껴 국군병원에서 관련 진료와 처방을 받은 적은 있으나, 그 외에는 이상 없이 건강하게 훈련 중이다"라고 밝혔습니다.
소속사는 "그 외에는 이상 없이 건강하게 훈련 중"이라며 "훈련병 중 소대장훈련병으로 선발되고 필기시험에서도 좋은 성적을 얻어 멤버들에게 포상 전화를 하는 등 모범적인 군생활을 하고 있다"고 전했습니다.
# 지드래곤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은 군 복무 중 발목 수술을 받았습니다.
지드래곤은 지난 2월 27일 강원도 철원군 육군 3사단 백골부대에 입소해, 육군 3사단 11포병 연대로 자대 배치를 받았습니다. 지드래곤은 과거 콘서트 도중 여러 차례 발목을 다쳤고, 입대 전부터 오른쪽 발목 통증을 호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지드래곤은 오는 2019년 11월 전역할 예정입니다.
# 임슬옹
임슬옹은 두 차례 의무경찰 선발시험에 탈락의 고배를 마신 뒤 지난해 11월 28일 현역으로 입대했습니다. 하지만 지난 4월 현역 복무 중 갈비뼈 신경 이상 희귀질병이 악화돼 사회복무요원으로 편입됐습니다.
임슬옹의 소속사 싸이더스HQ는 "데뷔 전부터 갈비뼈 부근 통증을 앓아오다 지난 2011년 근막동통 증후군, 디스크 내장증, 후관절 증후군, 불규칙적 가슴 통증, 만성적인 통증으로 진단받았다"며 "입대 후 훈련을 받으며 증상이 악화되었고, 군 생활과 치료의 병행이 불가능하다는 군의 판단과 조치에 따라 현역병 복무 중 보충역으로 편입되었다"고 설명했습니다.
# 이준
이준은 지난해 10월 24일 경기도 포천에 위치한 육군 8사단 신병교육대로 현역 입대했지만, 지난 3월 공황장애로 인해 보충역으로 병역처분이 변경됐습니다.
이준의 소속사 프레인TPC는 "이준은 입대 전부터 앓아온 공황장애로 복무 중 치료를 받아왔다"며 "공황장애가 호전되지 않아 군에서 법규에 의한 심사절차를 거쳤고, 현역 복무에 부적격하다는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 서인국
경기도 연천군 5사단 신병교육대대로 입소한 서인국은 사흘 만에 좌측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으로 귀가 명령을 받았습니다. 이후 서울지방병무청에서 재검사를 실시했지만 추가 정밀검사가 필요하다는 통보에 따라 대구 중앙신체검사소에서 다시 정밀검사를 받았죠. 세 차례에 걸친 재검사 끝에 좌측 발목 거골의 골연골병변(박리성 골연골염)으로 인한 5급 전시근로역 병역처분을 받았습니다. 사실상 병역면제입니다.
당시 서인국은 입소 전까지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는 의혹에 휩싸이며 '군 면제를 위한 꼼수'라는 비판을 받았습니다. 이에 소속사 측은 "서인국은 신체검사 결과 현역 판정을 받은 바 있다. 본인의 현역 입대 의지가 워낙 강했고, 이 질병이 군 면제 사유가 될지 인지하지 못했던 터라 재신체검사를 받지 않고 입대했다"며 의혹을 부인한 바 있습니다.
# 대성
강원도 화천 이기자부대에서 복무 중인 빅뱅 대성은 후두염 증세가 심해 국군병원에 이틀간 입원했습니다.
남은 복무 기간동안은 다들 다치지 말고 건강히 군 생활 하기를...!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