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 나는 머릿결 만드는 음식 8

조회수 2018. 3. 23. 10: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나이가 들면 숱 많고 찰랑이는 머릿결이 참 부럽죠.
윤기 나는 건강한 머릿결을 만들어줄 음식이 있다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출처: 픽사베이
#감자
탈모를 막기 위해서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이 중요한데요. 감자에는 비타민C와 이산화규소 등 면역력을 높여주는 성분이 풍부하게 드어있습니다. 다만 패스트푸드점에서 판매하는 감자튀김은 기름기가 많아 오히려 탈모에 좋지 않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살코기
철분 섭취가 부족하면 탈모가 일어나기 쉬운데요. 철분이 부족한 여성은 머리털이 푸석푸석하고 얇아집니다. 소나 돼지고기의 살코기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습니다.
출처: 픽사베이
#굴
호르몬 균형을 위한 세포 재생산과 머리카락 성장을 돕는 아연은 탈모 예방에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바다의 우유'라고 불릴 만큼 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알려진 굴은 아연이 풍부한 식품으로도 유명하죠.
출처: 픽사베이
#호두
대부분의 견과류는 탈모에 좋지만, 그중에서도 호두는 탈모 예방에 단연 으뜸입니다. 호두에는 불포화지방산, 미네랄 성분이 풍부해 모발 성장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오메가-3 지방산의 일종인 알파-리놀레산이 함유돼 있어 혈액 순환 장애로 인한 탈모에 효과적입니다.
출처: 픽사베이
#고구마
고구마에는 몸속에서 비타민 A로 전환되는 베타카로틴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 A는 머리카락 세포를 포함해 신체 모든 세포의 기능에 필수적인 성분인데요. 비타민 A는 건강한 두피를 유지하고 비듬을 예방하는 작용을 하는 오일을 생산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출처: 픽사베이
#토마토
토마토에는 라이코펜과 각종 항산화제가 많이 들어있어 머리털 손상과 탈모 증상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출처: 픽사베이
#건포도
건포도에는 헤모글로빈을 만드는 철분이 다량 함유돼 있습니다. 신체에 산소를 옮기는 헤모글로빈은 두피의 혈액 흐름을 원활하게 하고 머리카락을 자극해 성장시키죠.
출처: 픽사베이
#녹차
녹차에는 건강에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는데요. 머릿결과 관련해서 녹차는 비듬을 퇴치하고 두피 상태를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녹차를 넣은 물로 머리를 감으면 된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탈모를 예방하고 윤기나는 머릿결을 만들어줄 음식을 알아봤는데요.
꾸준히 먹는다면 찰랑이는 머릿결을 가질 수 있겠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