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퍼 그뤠잇' 절약왕 스타들은 어떻게 돈을 모았을까?

조회수 2017. 10. 18. 15:1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슈퍼그뤠잇' 김생민이 엄청난 절약정신으로 화제가 됐는데요. 김생민 외에도
짠돌이 짠순이 연예인이 있다고 합니다.
누굴까요?
출처: tvN
#태연
태연은 평소 근검절약이 몸에 밴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소녀시대 멤버들이 태연이 돈 쓰는 것을 한 번도 못 봤다고 할 정도니 말 다했죠?
출처: tvN
하지만 부모님을 위한 씀씀이는 컸습니다. 티클까지 모은 돈으로 부모님에게 마음껏 쓸 수 있는 신용카드를 만들어 드리는가 하면 전주에 시가 9억이 넘는 주상 복합단지 아파트를 선물해드렸다고 합니다. 아껴 쓰지만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통 크게 쓰는 태연. 멋지네요!
출처: KBS
#김생민
'스튜핏' '그레잇'을 외치며 '통장 요정'이라는 별명과 함께 늦깎이 전성기를 구가하고 있는 김생민.
출처: JTBC
천하의 짠돌이라는 그는 여러 방송을 통해 밝혔듯이 커피는 누군가 사줄 때만, 햄버거는 명절에만 먹는다고 합니다.
출처: JTBC
그렇게 아낀 덕분에 국내에서 가장 비싼 강남 아파트를 매입했다고 합니다. 돈을 아예 안 쓸 것 같지만 동료 배우 정상훈이 힘든 시절을 보낼 때는 매달 돈 봉투를 보내줄 정도로, 남을 위해서는 과감히 지갑을 여는 멋진 남자입니다!
출처: 픽클
#장우혁
H.O.T 활동 당시에도 카드값이 단돈 3만 원이 나왔다는 생활 밀착형 짠돌이 장우혁.
출처: 픽클
그는 돈을 절대 빌려주지 않는다는 철칙을 고수하는 것은 물론, 계산할 때는 현금 영수증을 꼭 받는다고 합니다. 영수증 체크와 엑셀 파일로 가계부까지 작성할 정도라고 하네요!
출처: 픽클
엄청난 절약 정신 덕분에 신사동에 빌딩을 지은 후 청담동에 60억 원대 빌딩을 매입했다고 합니다.
출처: 픽클
장우혁의 모토는 '어떻게 하면 줄일 수 있을까'라고 하는데요. 돈은 '얼마나 버냐'보다 '어떻게 쓰냐'가 중요하다는 말이 딱 맞는 것 같습니다.
출처: JTBC
#김선아
JTBC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에서 재벌집 사모님 역할을 맡은 김선아. 평소 생활도 화려할 것 같은데요. 실상은 그렇지 않다고 합니다.
출처: tvN
유학 당시 한 달 생활비가 10달러일 정도로 근검절약의 달인이었다고 하는데요. 데뷔 이후에도 벼룩시장에서 단돈 50원 조끼를 구입할 정도라고 하네요. 하지만 세금을 꼬박 낸 탓에 표창장을 받은 것은 물론, 불우한 이웃을 도울 때는 통 크게 쓸 줄 아는 멋진 짠순이입니다.
출처: KBS2
#김종국
근육맨 김종국 역시 투철한 절약정신을 가진 짠돌이입니다. 그는 전화 요금을 걱정해 남들 다 스마트폰 쓸 때, 2G 폰을 썼다고 하는데요.
출처: KBS2
휴대폰이 고장 나도 고무줄로 수리해서 쓰는가 하면, 커피 쿠폰을 모으거나 휴지를 한 칸씩 쓰는 등 알뜰한 생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연예계 짠돌이 짠순이를 알아봤는데요.
돈을 가치 있게 쓸 줄 안다는 게 참 멋진 것 같죠?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