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명이 독특한 스타 13

조회수 2017. 3. 21. 09:4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BY. MAXIM 장소윤
본명 대신 예명을 쓰는 연예인이 엄~청 많은데요. 이들 중에서도 뜻밖의 본명을 가진 배우들을 모아봤습니다. 함께 보시죠!
출처: 류수영 SNS
류수영의 본명은 어남선입니다. 이름도 이름이지만, 어(魚)씨 성이 독보적이죠. 연예인들 중에서는 유일한 성씨라고 하네요! 한 번 들으면 절대 잊어버릴 수 없는 특별한 이름이죠?
출처: 송승헌 SNS
송승헌의 본명은 송승복! 한 글자만 바꿨을 뿐인데 차가운 도시 남자의 느낌이 나죠? 본명보다 예명이 더 잘 어울리는 거 같습니다!
출처: 매니지먼트 숲
공유의 본명은 공지철입니다. 도회적인 이미지를 가진 이 남자. 왠지 공유가 본명일 것 같았는데요. 아버지의 성 '공'과 어머니의 성 '유'를 따서 예명을 지었다는 건 이미 유명한 일화죠!
출처: 민효린 SNS
민효린의 본명은 정은란입니다. 데뷔 전 '이효린'이라는 예명으로 데뷔하려다가, 가수 이효리를 따라 하는 것 같아 성을 바꿔서 데뷔했다는 민효린. 예명도 잘 어울리지만 본명도 예쁘죠?
출처: 박시연 SNS
박시연의 본명은 박미선입니다. 본명을 보면 개그우먼이 먼저 떠오르죠? 그래서 '박시연'이라는 이름으로 활동 중인데요. 본명이 더 친숙하긴 하지만, 그녀의 도시적인 이미지에는 예명이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죠?
출처: 연우진 SNS
연우진의 본명은 김봉회! 독특하게 '회'자 돌림을 쓰는데요. 그는 데뷔 후 서지후로 활동했지만 일이 잘 풀리지 않았고, 이후 작명소에 방문해 연우진이라는 예명을 갖게 되었다고 합니다.
출처: SBS
심혜진의 본명은 심상군!! 이름에서 씩씩함이 묻어나죠? 남아선호 사상에 따라 남자 같은 이름을 가지게 됐다고 하는데요. 심지어 언니들의 이름은 심성군, 심명군이라고 합니다. 예명이 훨~씬 잘 어울리죠?
출처: 차예련 SNS
차예련의 본명은 박현호입니다. 부모님께서 '남자처럼 커라' 하시며 남자 이름을 지어주셨다고 하는데요. 어렸을 때는 짧은 머리에 남자 옷을 입고 사내아이처럼 자랐다고 하네요. 예명으로 바꾸길 잘한 연예인 1등 아닌가요?
출처: 지성 SNS
지성의 본명은 곽태근입니다. 데뷔작인 '카이스트' 때만 해도 본명인 곽태근으로 출연했던 그, 이후 매니저의 제안으로 '지성'이라는 예명으로 활동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원래 철학관에서 받아온 예명은 '채지성'이었다고 하네요. 성을 뺀 이름이 훨씬 낫죠?
출처: CGV 아트하우스
권율의 본명은 권세인! 예쁘쥬? 그는 데뷔 후 6년 동안 본명인 '권세인'으로 활동하다, 지난 2012년에 개명했는데요. 신기하게도 개명 후 '명량'에 캐스팅 되었다고 하네요!
출처: 롯데엔터테인먼트
김수로의 본명은 김상중! "그런데 말입니다"가 떠오르죠? 실제로 배우 김상중과 동명이인일 뿐 아니라 본관과 항렬까지 같아, '김수로'라는 예명으로 활동중이라고 합니다!
출처: 송지효 SNS
송지효의 본명은 천성임. 송지효는 배우가 천성임?ㅋㅋㅋ(뎨둉합니다) 송승헌과 송혜교가 활발히 활동중이던 당시 '송'씨를 따와 예명을 지었다는 송지효. 어쩜 예명이 이렇게 잘 어울리지효~
출처: CJ엔터테인먼트
현빈의 본명은 김태평! 문자 그대로 '태평한 마음으로 근심 걱정 없이 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본명도 나쁘지 않지만 예명이 더 잘 어울리는 건 사실!
출처: CJ E&M
나문희 선생님의 본명이 나경자라는 사실 아셨나요? 너무 잘 어울려서 당연히 '나문희'가 본명인 줄 알았는데...예명이 더 세련된 느낌이죠?
리스트에는 없지만, 여러분이 알고 있는 특이한 본명의 배우는 누군가요? 댓글에 남겨주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