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삭하고 촉촉한 이 맛 전국 옛날 통닭 맛집 8곳

조회수 2018. 5. 14. 14:37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치킨은 언제나 옳다!

치킨은 누구나 좋아하고, 사랑하고, 애정 하는 음식 중 하나. 어떻게 먹어도 맛있는 치킨이지만, 닭 한 마리를 통째로 넣어 갓 튀긴 옛날 통닭은 진리인 거 같아요! 어쩌면 누군가에겐 추억의 음식일 수도 있는, 전국 옛날 통닭 맛집 8곳을 소개합니다.


문화통닭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195-7

  제주 성산에 위치한 이곳은 무려 40년 전통의 옛날 통닭집이에요. 생마늘이 들어간 '후라이드 마늘 치킨'이 대표 메뉴! 마늘의 알싸한 향이 퍼지는데요. 통닭에 기름기가 쫙 빠져 고소하기까지 해요. 이곳의 특이한 점이 있다면 바로 '조밥'과 '김치'를 함께 준다는 점인데요. 이곳에선 치밥이 가능하다는 점! 겉절이와 치킨이 잘 어울리겠어? 하시겠지만, 잘 어울려요! 맛있어요! 이렇게 치킨에 김치를 턱 올려서 먹는 것이 문화 통닭의 별미랍니다.


서울치킨

대전시 중구 대흥동 471-1

  대전 중앙시장에 있는 이곳은 현지인 맛집으로도 소문난 곳. 정말 푸짐한 양을 자랑하는데요! 보통 1인 1 닭이지만 이곳에선 불가능해요ㅠㅠ 둘이 먹어도 먹다 남길 정도라고. 이 후라이드 치킨은 신선한 닭을 사용해서 그런지, 퍽퍽함을 1도 찾아볼 수 없어요. 튀김옷은 바삭바삭! 속살은 촉촉해요! 별미는 바로 양념치킨인데요. 이 양념에 뭔 짓을 한 건지.. 정말 잊을 수 없는 맛이에요! 달달하면서도 자극적이지 않은 양념. 둘 다 놓치기 싫다면? 반반으로!


시골통닭

충청남도 부여군 부여읍 구아리 173

  충남 부여에 있는 통닭집. 이걸 먹기 위해 부여에 갈 정도라고 해요! 통닭을 시키면 이렇게 튀김옷을 얇게 입힌 닭 한 마리를 통째로 접시에 올려줘요. 튀김옷이 과자처럼 바삭바삭해, 껍질만 따로 먹고 싶을 정도로 중독성 있어요. 퍽퍽한 닭 가슴살마저도 야들야들 부드럽다는 이곳의 통닭. 먹다 보면 닭 육즙이 줄줄! 이곳은 통닭만 팔 뿐만 아니라, 삼계탕과 닭죽 등도 판매하고 있어서 닭 요리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답니다! 부여 여행을 간다면, 이곳을 놓치지 마세요!


용천통닭

경기도 의정부시 의정부동 150-11

  의정부 중앙시장에 위치한 이곳. 시장 통닭답게 저렴한 가격에 엄청난 양을 자랑하는데요! 닭 한 마리에 닭똥집과 염통까지 함께 튀겨 주셔요. 튀김옷이 얇아 바삭한 식감이 좋고, 기름기도 없어 느끼한 맛이 없는 이 집의 치킨. 소금에 찍어 먹어도 맛있지만, 살짝 매콤함이 있는 진한 양념치킨도 매력적!


원주통닭

대구시 중구 공평동 56-3

  대구 동성로에 있는 옛날 통닭 맛집. 원주 통닭은 '무조건 양념!'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양념통닭이 유명해요. 양념 소스가 달달 짭짤하면서도 맵지 않아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맛! 통닭에 양념에 잘 배여져 감칠맛이 나 배불러도 자꾸 손을 뻗어야 할 것 같은 맛이에요. 치킨을 먹을 때, 공기밥도 함께 먹어주는 것을 잊지 마세요!


장안통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남수동 114-3

  수원 통닭거리의 통닭집 중 한 곳인 이곳. 사실 수원엔 옛날 통닭 맛집이 많죠. 이 집만의 차별점은 바로 닭똥집을 서비스로 준다는 점! 마늘과 똥집 튀긴 것을 한 접시 가져다주시는데요. 통닭을 먹기 전, 쫄깃쫄깃 애피타이저로 즐기기에 좋답니다. 하림 닭고기만을 고집한다는 이곳! 닭 중간중간에 칼집을 내 안쪽까지 튀겨내 바삭하고, 담백한 맛을 즐길 수 있어요.  


종구네통닭

서울시 동대문구 청량리동 778

  청량리 시장에 있는 종구네 통닭. 청량리에도 수원의 통닭 골목처럼 통닭 골목이 있는데요. 통닭을 먹기 위해 웨이팅이 어마 무시한 이곳. 이곳의 별미는 바로 통닭을 찍어 먹는 소스가 있다는 점이에요. 청양고추와 마늘이 올려진 요 간장 소스가 통닭의 맛을 더욱 더해준답니다! 이 소스가 신의 한 수!! 고구마튀김과 떡까지 맛볼 수 있는데요. 직접 만든 무 절임과 배추김치도 오묘하게 통닭과 잘 어우러져요. 포장해가도 맛있지만, 갓 튀긴 치킨을 놓치지 마세요.


한방통닭

서울시 용산구 한남동 618-6

  옛날 통닭 맛집에 이 집을 놓칠 수 없죠? 최근엔 이영자 맛집으로도 소문난 이곳! 한남동에 위치한 한방 통닭인데요. 연예인 맛집으로도 유명하죠! 참나무 향이 가득 배인 이 집의 통닭구이는 기름이 쏙 빠진 촉촉 담백 고소한 통닭을 맛볼 수 있어요. 왜 이영자 씨가 체했을 때, 약국 대신 간다는 줄 알겠어요. 통닭의 배를 가르면 대추 등 한방 재료와 찰밥이 나와요! 이게 정말 별미. 통닭 먹다 찰밥 먹고, 찰밥 위에 김치를 떡하니 올려서 먹으면 치킨 순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