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밥보다 든든한 빵

조회수 2018. 5. 14. 09:57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간식이 아닌 식사로도 손색없는 빵을 즐길 수 있는 장소 5곳.
출처: giphy.com
간단한 한끼를 때울 때 먹는 빵. 제대로 먹을 수는 없을까요?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치아바타, 바게트, 캄파뉴 등 제대로 만든 식사 빵으로 유명한 동네 빵집을 찾았습니다.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 발효종으로 만든 캄파뉴와 브리오슈, 식빵으로 소문이 자자한 밀. 아담한 공간이지만 매일 아침 빵 나오는 시간이 되면 오가는 사람들로 바쁜 곳입니다. 크랜베리와 호두, 살구 등 건과일과 견과류가 듬뿍 들어간 담백한 캄파뉴 종류와 풍부한 버터 향과 달걀의 촉촉한 질감이 특색인 브리오슈가 인기 메뉴! 특히 브리오슈는 일반 맛 외에 초콜릿 맛도 있어 디저트로 먹기도 좋습니다. 커다란 테이블이 있어 예가체프 커피 또는 차와 함께 빵을 즐길 수 있으며 치즈케이크와 호두 브라우니 등 디저트 메뉴도 구비하고 있어 식사와 디저트를 한번에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add 서울 종로구 자하문로9길 6 1층
tel 02-733-1178
오월의 종 3호점
점심시간이 채 지나지 않아 모든 빵이 판매되는 한남동 본점과 단풍나무점에서 아쉬운 발걸음을 돌렸다면? 보다 다양한 식사 빵을 선보이는 오월의 종 3호점을 들러보세요! 스페셜티 커피 브랜드 '커피리브레'와 합작해 운영하는 공간인 오월의 종 3호점은 당일 생산한 40여 종의 빵을 선보입니다. 막걸리 발효종, 호밀 샤워종 등 살아 있는 발효종으로 만들어 천연 재료가 주는 풍부한 맛을 오롯이 즐길 수 있는 오월의 종. 캄파뉴, 치아바타, 바게트 등의 빵이 있으며 특히 호박씨, 해바라기씨 등의 곡물이나 오렌지 마멀레이드가 섞인 100% 호밀빵은 묵직한 밀도가 좋아 식사 빵으로 제격! 구 경성방직의 사무동으로 건물의 원형을 간직한 고풍스러운 분위기에서 운치 있는 식사를 즐길 수 있으며, 3개월 단위로 바뀌는 신진 작가의 작품 또한 즐거운 볼거리를 선사하는 곳입니다.
add 서울 영등포구 영중로 15 타임스퀘어
tel 02-2636-3801
프릳츠 커피컴퍼니
크고 높은 빌딩촌의 골목에 위치한 프릳츠 커피컴퍼니는 오래된 2층 주택을 개조해 만든 베이커리 겸 카페입니다. 전국 빵 마니아가 인정한 합정동 ‘오븐과 주전자’의 셰프 허민수와 국가대표 바리스타로 유명한 박근하로 구성된 특급 바리스타팀이 함께 운영하는 곳으로, 옛 주택의 골조와 콘크리트 벽을 그대로 유지하고 현대의 특색 있는 가구로 채운 이곳에서는 향긋한 커피는 물론 매일 새벽부터 유기농 밀가루로 만드는 빵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짭조름한 올리브가 듬뿍 들어간 루스틱, 말린 무화과가 톡톡 씹히는 캄파뉴, 층층이 수겹을 자랑하는 크루아상 등 빵 하나하나의 기본에 충실해 늘 일정한 퀄리티를 유지합니다. 특히 낮 12시를 기점으로 나오는 플레인 식빵은 선반에 내놓기가 무섭게 다 팔릴 정도! 삶은 달걀에 다진 당근과 다진 피망 등의 옛날식 샐러드를 식빵 사이에 듬뿍 채운 샌드위치도 있으니 들러보세요.
add 서울 마포구 새창로2길 17
tel 02-3275-2045
라팡
식빵 전문 베이커리 ‘라팡’. 조용한 망원시장의 골목에 자리한 작고 포근한 가게로, 근처에만 가도 고소한 빵 냄새가 후각을 사로잡는 곳입니다. 다양한 종류의 빵과 카페 공간을 확보하는 대신, 천연 발효종을 사용해 정성 들여 만든 식빵만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합니다. 상호에서 이름을 딴 대표 메뉴 라팡 식빵은 달걀과 우유를 풍부하게 사용해 부드러우며 식사용으로 손색없을 정도! 이외에 밤 식빵, 무화과 식빵, 커피 시나몬 식빵 등 여러 종류의 식빵이 있어 취향에 따라 고르는 재미가 있습니다. 주말을 위한 한정 판매 메뉴도 있으니 망원동에 간다면 꼭 들러볼 것! 크랜베리와 롤 치즈, 피자 치즈를 이용해 만든 치즈 치아바타, 마늘 베이스에 고소한 크림치즈를 듬뿍 바른 마늘 크림치즈 식빵 등이 있으니 입맛에 맞는 빵을 골라보세요.
add 서울 마포구 희우정로16길 43
tel 02-322-2678
베이크 하우스
천연 발효종과 프랑스산 밀가루를 사용하는 것은 물론 국내 바다에서 만든 저염도의 천일염을 사용해 구워낸 신선한 빵을 판매하는 베이크 하우스. 경리단길의 메인 로드에서 벗어나 일명 '장진우 거리'라 불리는 안쪽에 위치하지만 건강한 빵 맛이 입소문이 나 이미 많은 사람들이 찾아들고 있는 곳입니다. 부드러운 치아바타 종류가 최고로 인기 있으며, 애플 및 흑맥주가 들어간 캄파뉴 등 식사 빵을 찾는 이들 또한 많습니다. 빵을 만드는 모든 과정을 오픈키친을 볼 수도 있고, 공간 한 켠으로 편안한 느낌의 카페 공간이 마련되어 있어 빵을 구입한 후 따뜻한 차나 커피와 함께 맛보기 좋습니다. 나오는 길에는 애플 시나몬, 오미자, 무화과 등 직접 만든 홈메이드 잼을 구입해도 좋아요. :-)
add 서울 용산구 회나무로13가길 22
tel 02-796-7564

출처: giphy.com
오늘은 맛있는 빵으로 든든한 한 끼, 어떠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