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다이어트 음식 순위 공개!

조회수 2018. 3. 2. 09: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음식 대진표

무작정 굶는 다이어트의 끝은 부메랑처럼 돌아오는 요요! 확실한 다이어트를 위해선 장기적인 운동과 엄선된 영양 섭취가 필요합니다. 수많은 먹거리 중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음식만을 모았고 그중에서도 이왕이면 더 좋은 다이어트 음식을 뽑았습니다.


간식은 '다크 초콜릿'을 선택하세요!
다크 초콜릿의 특정 성분은 체중 감량과 당뇨병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단, 칼로리가 높아 두세 조각만 섭취하고 이왕이면 간식 아닌 식전에 먹어 식욕을 억제하면 좋습니다.

무설탕 캔디는 설탕이 들어가지 않으나 합성당이 첨가되어 일반 사탕보다 더 먹거나 단맛에 대한 갈증을 높입니다. 하지만 한 번에 한 개만 먹는다면 간식으로는 1등.

카페라테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업무에 집중하기 좋은 적당량의 카페인을 함유하지만 높은 칼로리가 단점입니다. 시럽을 넣지 않고 머그 기준으로 반 정도만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0kcal의 탄산음료는 아스파탐이라는 인공감미료가 들어가 몸에 유해할뿐더러 식욕을 자극하는데요. 청량감을 즐기고 싶다면 설탕이 들어가지 않은 탄산수가 좋습니다.

아침식사는 '뮤즐리'로!
가공과 조리를 덜 거칠수록 GI지수가 낮습니다.

천연 곡물과 과일, 견과류를 한꺼번에 섭취할 수 있는 뮤즐리는 탄수화물, 비타민, 불포화지방산 등 우수한 영양을 한 끼로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때 칼로리가 낮은 저지방 우유를 곁들이는 것이 포인트!

베이글은 GI지수와 칼로리가 높지만 체중 감량 중에도 필수적인 적당량의 탄수화물을 섭취할 수 있는 좋은 음식입니다. 포만감도 높아 베이글 반 개로 아침 식사를 대신해보세요. 이때 채소 샐러드를 곁들여 비타민과 식이섬유를 보충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미 식빵은 현미가 들어가지만 주재료가 밀가루인데다 한두 장으로는 쉽게 포만감을 느낄 수 없습니다.

체중 감량 시리얼은 여러 차례 가공된 곡물로 영양 가치가 낮고 쉽게 허기져 점심에 폭식할 위험이 있습니다.

식사 대용을 찾는 다면 '고구마'가 답!
GI지수가 낮고 복합 탄수화물인 고구마는 밥 대신 섭취하기 좋고 소량만 먹어도 포만감을 줍니다. 굽는 대신 삶고 식이섬유가 풍부한 껍질째 섭취합니다.

삶은 달걀은 완전식품이지만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 한 끼에 2개만 먹는 것이 그뤠잇!

편의점에서 쉽게 구입할 수 있어 편리한 생식 두부는 GI지수와 칼로리가 낮지만 포만감이 거의 없고 금방 허기가 지므로 식사 대용으로는 적절하지 않습니다.

BLT샌드위치는 채소, 달걀, 식빵 등의 식이섬유, 단백질, 탄수화물을 고루 섭취할 수 있지만 샌드위치 반 쪽이 300kcal 이상 되니 체중 감량 중에는 피해야 할 식품입니다.

야식이 땡긴다면 '광어회'를 선택해보세요!
치킨너겟은 기름이 없는 닭 안심이나 가슴살 등의 살코기 부위를 쓰지만 결국 기름에 튀기므로 칼로리가 높습니다.

족발은 껍질과 살코기 사이의 지방질을 일일이 제거하고 먹는 것이 좋지만 번거롭고 겉절이, 젓갈 등 식욕 조절을 방해하는 음식이 동반되기 때문에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광어회와 쇠고기 우둔살구이는 모두 지방이 낮고 단백질이 풍부해 체중 감량에 좋은 최고의 식품입니다. 하지만 붉은색 고기보다는 GI지수가 낮은 흰색 생선이 더 효과적! 단, 지방이 많은 지느러미살은 피하고 초장보다 와사비를 푼 간장을 곁들이면 더욱 좋습니다.

과일은 '자몽'이 좋습니다!
자몽과 사과 모두 GI지수가 낮고 식이섬유, 비타민, 미네랄이 풍부해서 다이어트에 필요한 영양분 섭취와 미용을 위한 최고의 식품입니다. 하지만 칼로리가 더 낮고 콜레스테롤과 인슐린 수치를 낮추어 허기를 덜 느끼게 하는 자몽을 추천합니다. 수분 함량이 많아 포만감이 좋으므로 한 번에 반 개만 섭취해주세요.

다이어트 과일로 유명한 바나나는 고른 영양소를 함유하지만 소화가 빠르고 100g당 80kcal로 비교적 칼로리가 높은 편입니다. 한 번에 한 개 정도가 적당!

수박은 100g에 32kcal로 바나나보다 칼로리는 낮지만 당도가 높고 섭취량을 조절하기 어렵습니다.

주식으로는 '현미밥'을 선택하세요.
현미, 보리, 잡곡, 콩만을 고려하면 GI지수가 가장 낮고 단백질이 풍부한 콩이 가장 으뜸입니다. 하지만 현미를 제외하고는 100% 곡물밥을 섭취하기는 어렵죠. 그러므로 단순 당인 백미를 제외하고 현미로만 지은 현미밥이 가장 좋습니다.

콩밥은 백미와 콩의 비율을 3:1에 맞춰 백미의 양을 최대한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잡곡밥은 여러 곡물이 들어가 단백질, 미네랄 등 다양한 영양분을 섭취할 수 있지만 밥맛이 좋다 보니 섭취량 조절이 힘들기 마련입니다.

보리밥은 다량의 섬유질을 함유해 포만감은 좋지만 소화가 잘되어 금방 허기진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