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40대 창업을 지지하는 7가지 조언

조회수 2018. 4. 25. 18:0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 세 사람은 20대에 페이스북, 애플, 마이크로소프트를 시작했지만 새롭게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40대 설립자들이 더 성공적이라는 것을 보여줍니다.



MIT 슬론 피에르 아줄 레이(Pierre Azoulay) 교수와 박사과정 다니엘 김(Daniel Kim)은 2007-14년 사이에 사업을 시작하여 최소 한 명의 직원을 고용한 270만 명의 사람들에 대한 데이터를 조사하였습니다. 결과 가장 높은 성장률을 보이는 새로운 벤처기업 창업자들이 평균 45살이라는 것을 알아냈습니다.



<출처: 2018 MIT SLOAN SCHOOL OF MANAGEMENT. April 20, 2018>



40대 창업이 유리한 또 다른 이유는 자본금이 있다는 것입니다. 퇴직금이든 투자금이든 어떠한 형태로든 밑천이 있기 때문에 신중한 결단력만 있다면 시작하기가 더 유리합니다.


단, 미래가 불확실한 시점에 만약 손실이 발생했을 때 이를 복구할 수 있는 시간적 여유가 없는 것은 역시 걸림돌로 남아있겠죠.


이런 40대의 과감한 결단을 성공적으로 뒷받침해 줄 수 있는 7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1. 시점

창업을 결정하는 시점은 개인마다 다를 수 있으나 공통적으로 적용할 수 있는 건  " 미리 준비하라"입니다. 직장을 박차고 나와서 그 다음 준비를 시작하는 것은 매우 리스크한 일입니다.


#2. 자신만의 강점을 찾기

회사에서 SWOT분석을 많이 해보셨을 겁니다. 신규 사업을 추진하거나 사업의 환경적 변화가 있을 때 매번 답을 찾으려고 이러한 경영적 분석툴을 이용하지요. 이번엔 본인 차례입니다. 스스로를 그러한 분석툴에 넣어 정리해보세요. 분명 새로운 답이 보일 것입니다.


#3. 느슨한 관계에 주목

매일 보는 회사 사람 외 먼 동창이나 업무상 만나게된 사람, 동네 부동산 아저씨 등. 이익을 주고 받는 관계가 아니더라도 가끔씩 연락하고 안부를 묻는 사람에게서 뜻밖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창업 전 미리미리 잘 생각해보면 좋습니다.


#4. 근성으로 승부

20대에 비해 다져진 것은 근성 근육이라 할 수 있죠? 어떤 수모와 역경 속에서도 꿋꿋이 가장의 역할을 지켜왔던 그 모습 그대로 새로운 창업에서 근성을 보여주세요.


#5. CS

customer service입니다. 살아오면서 CS를 했거나 CS를 받아왔던 무수한 경험들을 사업에 녹여내려보십시오.


#6. 회계관리

앞으로 벌고 뒤로 빠지는 구조는 생각보다 우리 주위에 많이 있습니다. 항상 계산기를 두드리고 투명하게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7. 품질관리

본질을 무시하는 것은 모래 위에 쌓는 탑입니다. 항상 품질에 가장 많은 신경을 쓰십시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