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생각보다 쉬운걸 셀프 제모, 레벨 업!

조회수 2018. 7. 18. 17:36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집에서도 완벽하게 제모하는 방법.

화장하지 않기, 다이어트하지 않기, 브래지어 입지 않기, 제모 하지 않기. ‘탈 코르셋’을 외치는 여성들 사이에서 트렌드에 맞지 않게 웬 제모 얘기냐고? 이 아이템을 진행하며, 생각해봤다. 내 몸의 털을 없애는 것이 꼭 남의 시선 때문일까? 물론 제모하는 것이 귀찮은 것은 인정한다. 하지만 한편으론 편하고 위생적이다. 예를 들어 브라질리언 왁싱이 그렇다. 수영복을 입을 때 신경 쓰지 않아도 돼서 좋고, 생리 기간엔 개운한 느낌이 들 정도다. 브라질리언 왁싱을 한 번도 안 한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한 사람은 없을 거라는 말까지 있으니 말이다. 편함과 위생을 위해 제모하는 여성들을 위해 이 아이템을 진행했다. 성별에 따라 제모법에 차이가 있는 것이 아니니 남자들도 참고하길 바란다.

출처: ALLETS
제모 레벨 1: 면도기
쉽게 할 수 있으면서 가성비도 높은 제모방법은? 바로 면도기를 사용하는 것. 쉐이빙 크림과 함께 사용해도 좋고, 급할 땐, 마른 몸에 사용해도 된다. 주의할 것은 면도날을 피부와 90도 각도로 밀착한 다음 모근 반대 방향으로 제모해야 한다는 것. 제모 전, 따뜻한 물로 피부를 적시면 자극을 줄일 수 있으므로 샤워 후 사용하면 더 좋다. 일본에서 넘어온 러브졸리는 쉽고 간편하게 비키니 헤어 숱과 길이를 관리할 수 있는 제품. 모근을 자극하지 않아 피부가 예민한 사람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1 유닉스 테이크아웃 미니제모기 1만6천9백 원
2 필립스 샤티넬 모근 제거기 13만 원
3 쉬크 인튜이션 내추럴 면도기 1만3천9백 원
4 러브 졸리 포 우먼 비키니 헤어 커팅 빗 1만9천9백 원
출처: ALLETS
제모 레벨 2: 왁스 스트립
온몸에 털이 많아 매년 여름 제모로 고생하는 지인에게 물었다. ‘넌 어떻게 관리해?’ 지인이 추천한 제품은 바로 왁스 스트립. 면도기, 왁싱 크림, 레이저 제모까지 뚫고 나오는 강한 털을 가진 그녀가 왁스 스트립으로 정착한 이유는 간편하고 확실하기 때문이다. 모근까지 뽑혀 털이 다시 자라기까지 시간이 비교적 길고, 사용한 제품은 그대로 버리면 되기 때문에 욕실을 청소할 필요도 없다. 왁스 스트립을 떼어낼 때 조금 아프긴 하지만 적응할 만한 고통이라고. 다만 모근까지 제거돼 피부가 자극받았을 수 있다. 알코올 성분이 함유되지 않은 알로에 젤이나 수딩 젤을 발라 늘어난 모공을 줄이고 수분을 공급하는 것을 잊지 말아야 한다.

1 바디네이처 헤어리무버 왁스 스트립 브라질리안 왁싱 언더암&비키니 라인 오키드 9천 원
2 네즈 바디 왁스 스트립 28매입 1만6천 원
3 미샤 클린업 컴포트 왁스 스트립 1만 원
4 뷰티포뮬라 왁스 스트립 9천8백 원
출처: ALLETS
제모 레벨 3: 제모기
가정용 레이저 제모기는 피부과에서 시술을 받는 것과 마찬가지의 결과를 낼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제모 방법이다. 원리는 저출력 광선이 모낭을 무력화시켜 더 이상 털이 자라지 않게 하는 것. 보통 처음 2개월 동안은 격주로 2주에 한번씩 사용하며, 3~5개월 동안은 1개월에 1번씩 사용하면 된다. 당장의 효과를 기대할 수는 없지만 꾸준한 관리로 반영구적인 효과를 원하는 사람에게 적합하다. 고가의 가격이 구입을 망설이게 하지만 한번 구입하면 가족들과 함께 사용할 수 있고, 최소 오만 번 이상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투자할 가치가 없는 것은 아니다. 무엇보다 레이저 제모를 위해 피부과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게다가 레이저 제모는 1회로 절대 끝나지 않으니)을 해결해줄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최근 출시된 제품들은 레이저 조사 횟수에 제한이 없기 때문에 겨드랑이뿐 아니라 팔, 다리에도 털 때문에 고민하는 사람이라면 구입을 추천한다. 가정용 제모기는 피부과에서 사용하는 제품에 비해 레이저의 강도가 낮지만 잘못 사용하면 화상이나 피부 변색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한다. 특히 사용 설명서에 기재되어 있지 않은 인중, 눈, 눈썹 등 얼굴에는 절대 사용하면 안 된다. 피부과 레이저 제모와 마찬가지로 제모 후 일주일은 데오도란트와 같은 자극을 줄 수 있는 제품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1 트리아 미니 37만 원
2 라피타 IPL09 제모기 25만8천 원
3 실큰 글라이드 익스프레스 49만원
4 필립스 루메아 에센셜 IPL 제모기 49만9천 원



제모 레벨 4, 5까지 알고 싶다면? 아래 사진을 클릭클릭!

출처: ALLETS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