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홈쇼핑 올킬! 레몬밤 VS 칼라만시 다이어트

조회수 2018. 7. 19. 15:5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옷차림이 가벼워지는 계절이 다가오면 연초에 마음먹었던 다이어트를 또다시 다짐하곤 하죠. 이 시기에 딱 맞게 최근 홈쇼핑과 SNS를 뜨겁게 달군 다이어트가 있죠. 바로 내장 지방을 분해하는 레몬밤과 체내 지방 축적을 막아주는 칼라만시! 두 가지 중 내게 맞는 방법은 과연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출처: @chjooooona, @luv_1700, @guilty_table, @s_jbong

멜리사(Melissa)라고도 불리는 레몬밤은 레몬과 유사한 향을 가진 허브입니다. 로즈마린산 성분이 있어 지방 세포의 성장을 막아 내장 지방을 감소해주는 효능이 있어요. 뿐만 아니라 불안감, 우울증, 신경성 두통 등에 효과가 있어 레몬밤의 생잎이나 레몬밤 오일이 아로마테라피에 자주 이용되기도 하죠. 개그우먼 안선영과 배우 이혜은, 이재은, 이유미 등 이미 많은 연예인들이 톡톡히 효과를 봤다는 레몬밤 다이어트. 어떻게 섭취하면 되는지 볼까요?


캡슐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을 정도는 레몬밤 하루 권장 섭취량인 32.4mg. 매일같이 이 섭취량을 가장 쉽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은 바로 레몬밤 캡슐 타입이에요. 연예인 정주리, 이혜은, 안선영이 레몬밤 캡슐과 함께 꾸준한 운동으로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농축된 레몬밤 성분을 가장 간편히 섭취할 수 있는 캡슐 한 알이면 내장 지방과 함께 과식 후의 죄책감도 줄일 수 있겠죠?


분말

레몬밤 허브를 그대로 갈아 만든 분말은 따뜻한 물이나 차가운 물에 타 마시거나 요거트에 섞어 먹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섭취할 수 있어요. 그렇지만 지방 분해 효과를 제대로 볼 수 있는 정도의 하루 섭취량인 32.4mg을 채우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을 듯. 평소 수시로 차를 타 마실 수 있는 경우라면 적합해요.


티백

물에 타 먹는 것도 귀찮은 프로 귀찮러들에게 추천하는 티백. 분말 타입보다 은은한 레몬 향과 자주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심심한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아요.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레몬밤 차를 한잔 마시면 내장 지방 감소와 함께 심신 진정 효과까지 볼 수 있죠.

출처: @hjoo61, @limzzangx2, @goodbro_official, @youngsday_today

얼마 전,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가수 신동이 칼라만시 젤리를 먹고 체중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는데요. 레몬보다 비타민 C가 30배 많다는 칼라만시는 주로 동남아시아 지역에서 자라는 열대 과일! 수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희석해서 마시면 포만감을 느낄 수 있고 비타민 P 성분이 지방산이나 콜레스테롤이 체내에 축적되는 것을 막아줘요. 또한 시네후린 성분이 디톡스 효과와 함께 내장 지방을 연소해 다이어트에 큰 도움을 준다고. 이제부터 레몬밤과 비슷하면서도 다른 칼라만시의 섭취 방법을 살펴볼게요.


곤약 젤리

칼라만시는 곤약 젤리로 섭취하는 경우가 가장 많아요. 칼로리가 적지만 포만감이 크기 때문. 바로 가수 신동이 칼라만시 곤약 젤리를 양껏 먹고 다이어트에 성공했다고 하죠! 새콤달콤 맛도 있으면서 배도 부르게 해주는 일석이조 효과가 있어 체중 감량에 제격. 다이어트 중 간식으로도 마음껏 먹을 수 있어요.


분말

칼라만시는 비타민 C가 풍부해 산화되기 쉽기 때문에 대부분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가지고 다니면서 먹기 간편해요. 물이나 우유에 타 먹거나 샐러드 드레싱 위에도 뿌리는 등 요리에도 첨가할 수 있는 장점이 있죠.


원액

가장 흔하게 볼 수 있는 칼라만시 원액은 레몬보다 훨씬 많은 비타민 C 성분이 있어 디톡스용으로 딱! 신맛이 강하기 때문에 물에 희석해서 먹는 것을 추천해요. 다이어트 전,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빼내고 시작하면 좋겠죠?


티백

신맛이 싫은 사람들에게 제격인 칼라만시 티백. 특히 따뜻한 차로 우려내면 신맛이 훨씬 덜해서 먹기 좋아요. 그렇지만 진하게 우려낼 경우 산도가 높아져 위가 약한 사람들에겐 자극적일 수 있으니 식후에 마시는 것을 추천해요.

출처: @guilty_table

보이지 않는 내장 지방을 태우고 싶다면, 레몬밤

내장 지방은 마른 비만인들의 공통된 고민이죠. 체내에 쌓여 있는 내장 지방을 분해하고 싶은 다이어터들에게 적합해요. 따뜻한 레몬밤 차로 내장 지방을 분해하고 다이어트로 예민해진 심신의 안정까지 얻을 수 있어요. 밍밍한 맛이기 때문에 잠자고 있는 입맛을 돋울 일도 없으니 다이어트와 장기전을 예상한다면 추천할게요.


프로 과식러들의 지방 축적 최소화엔, 칼라만시

과식이 습관이 된 프로 과식러들에게 추천. 맛도 포기할 수 없고 배고픔도 참지 못하는 다이어터들에겐 칼라만시 다이어트가 적합해요. 많이 먹어도 칼라만시가 지방 축적을 최소화해주기 때문! 또 칼라만시 원액으로 상큼한 에이드를 만들어 마실 수도 있고 칼라만시 젤리로 죄책감 없이 포만감도 느낄 수 있으니 딱이죠?

출처: @hjoo61

레몬밤은 허브 알레르기가 있거나 임산부, 수유부는 전문의와 상의 후 섭취하는 것이 좋아요. 하루 권장 섭취량인 32.4mg 이상 섭취할 경우 속 쓰림 등 부작용이 생길 수도 있으니 주의해야 해요. 칼라만시는 산도가 높아 공복에 섭취하면 위장 장애의 원인이 될 수 있으니 식후에 소량씩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고 특히 섭취 후 바로 양치를 하면 치아가 상할 수 있다는 점, 꼭 알아두세요.

출처: @chjooooona

레몬밤과 칼라만시 모두 다이어트 치료제가 아닌 지방 분해와 연소에 도움이 되는 다이어트 보조 식품이에요. 섭취를 중단하고 나서 식단이나 운동 패턴에 크게 변화가 생기지 않는다면 요요 현상은 없을 거예요. 그렇지만 너무 건강 기능 식품에 의지하고 생활 습관을 바꾸지 않는다면 이번에도 만족스러운 체중 감량 결과는 힘들겠죠?

출처: ALLETS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