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숨겨둔 꿀팁 대방출! 스타벅스 알바생이 다 알랴줌

조회수 2018. 7. 20. 16:33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꿀조합 레시피부터 직원 혜택까지.
출처: 출처: ALLETS
20대 카공족의 성지이자, 알바생이 가장 일하고 싶어 하는 1위 브랜드, 스타벅스. 알바에도 계급이 있다면 스타벅스 알바생은 로열급이랄까. 그래서 준비했다! 현직 스타벅스 3년 차 알바생이 알려주는 2018 스타벅스 사용설명서.
출처: 출처: ALLETS
A.
스타벅스 충전카드로 결제하면 무료로 제공되는 샷, 휘핑, 캐러멜 드리즐, 자바 칩 등을 적절하게 추가하는 것이 꿀주문의 핵심! 스타벅스 덕후들의 눈이 번쩍 뜨일 만한 시크릿 레시피를 공개할게요.

“'그린티 프라푸치노'에 시럽은 빼고 에스프레소 샷 넣어주세요. 그리고 일반 휘핑은 에스프레소 휘핑으로 바꿔주세요!”

“'허니 자몽 블랙티'에 들어가는 클래식 시럽은 빼고 자몽 소스 추가해주세요.”

“'아이스 민트티'에 에스프레소 샷 추가요!”
출처: 출처: ALLETS
A.
철저한 유통기한 관리로 '믿고 먹는다'는 스타벅스 푸드. 하지만 ‘스타벅스’하면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죠. 저녁 6시 이후에 샌드위치 혹은 샐러드류와 음료를 함께 주문하면 푸드가 30% 할인된다는 사실! 여기에 텀블러를 가지고 가면 음료도 할인돼요.
만약 커피를 들고 가다 쏟거나 커피 맛이 평소와 달라도 돈 워리! 리필에 대한 정해진 매뉴얼은 없지만, 음료를 다시 만들어주는 것에 대한 거부감은 없답니다.
출처: 출처: ALLETS
A. Yes!
'칼입금'으로 유명한 스타벅스는 정직원과 알바생 일이 구분되지는 않아요. 굳이 나누자면 일반직과 관리직으로 '부점장' 이상을 정직원이라 할 수 있죠. 이들은 서류 심사와 인·적성 테스트, 필기시험과 면접을 거쳐 재입사 과정을 밟게 됩니다.
스타벅스에서 일하면서 가장 좋은 점은 모든 프로모션 신메뉴를 가장 먼저 맛볼 수 있다는 것! 평소에는 1일 2잔의 음료가 제공되고, 오픈 시간 근무자에겐 조식이 제공돼요. 사원증으로 전국 스타벅스에서 할인을 받을 수 있고, 한 달에 한 번 원두나 비아 커피 중 하나를 골라 받을 수 있는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답니다.
출처: 출처: ALLETS
A.
SNS를 보면 다양한 진상 고객에 대한 이야기를 접할 수 있죠. 사실 음료 하나만 시켜놓고 오랜 시간 머물러 있는 고객은 그다지 신경 쓰이지 않아요. 오히려 무례한 태도로 주문하거나 시끄럽게 떠들어 주변에 피해를 주는 사람을 진상 고객으로 꼽을 수 있죠.
출처: 출처: ALLETS
A.
단연 ‘바닐라크림 콜드브루’죠. 시즌 음료로 출시됐다가 정착된 메뉴예요. 부드러운 크림과 달달한 바닐라 시럽이 고소한 콜드브루와 최고의 조합을 이뤄요. 저스트 트롸이!
알렛츠에서 만나요~
클릭 클릭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