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세상에서 가장 비싼 SUV 칼만 킹

조회수 2018. 5. 4. 14:39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무려 23억! 이름은 칼만 킹!

차 애호가라 자처한다면, ‘세상에서 가장 OO한 차’ 타이틀이 붙은 자동차 한 대 정도는 소유하고 싶은 게 인지상정이다. 여기서 궁금한 점 한 가지. ‘세상에서 가장 비싼 차’의 오너가 되기 위해서는 얼마나 투자해야 할까?


세상에서 가장 비싼 SUV가 등장했다. 주인공은 칼만 킹(Karlmann King). 가격은 220만 달러. 우리 돈으로 약 23억7000만원이다.

칼만 킹은 중국 회사 오토모빌 테크놀로지(Automobile Technology)가 만들었다. 무려 1800여 명의 디자이너와 엔지니어가 제작에 참여했다. 크기부터 엄청나다. 길이는 6m. 포드 F-550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며, 4500kg의 육중한 무게를 자랑한다. 방탄 옵션을 추가할 경우 6000kg까지 증가한다. 하지만 무게와 스피드는 반비례하는 법. 칼만 킹의 웅장한 스케일은 바꿔 말하면 최고속력이 140km/h로 제한됨을 의미한다.

칼만 킹은 견고하고 단단한 풍채의 SUV를 꿈꾸는 드라이버를 위한 자동차다. 원석의 결정같이 각진 디자인을 매력 포인트로 내세우고, 탄소섬유와 강철로 외관을 꾸몄다. 후드 아래에는 약 400 브레이크 마력으로 내달리는 거대 6.8리터 V10 엔진을 탑재했다. 외관은 견고하지만 속은 부드럽고 세심하다. 아름다운 밤하늘을 디자인으로 포섭하는 LED 조명 천장과 Hi-Fi 사운드, 초고속 HD 4K TV 세트, 개인 금고 및 전화 프로젝션 시스템까지 고루 갖췄다. 내장 냉장고, 커피 머신, 전기 테이블은 보너스. 모든 기능은 스마트폰 앱을 통해 제어할 수 있으며, 앞·뒷면에 독립 AC 장치를 추가하는 옵션도 있다.

칼만 킹은 전 세계에 딱 12대만 생산될 귀한 SUV다. 약 23억7000만원의 몸값을 자랑하는 세상에서 가장 비싼 SUV 오너가 되고 싶다면 누구보다 빠르게 움직여야 한다는 말이다. 공식 출시 일정은 정해지지 않았지만,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어야 함은 두말할 것도 없다. 만약 정말 살 거라면!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