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밉고도 사랑스런 로키, 사실은 한명이 아니다?

조회수 2018. 4. 20. 07:3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아주 많이 버라이어티한 로키의 삶
출처: 마블 스튜디오
장난의 신, 거짓말의 신... 로키는 토르의 입양된 동생으로 온갖 잔꾀를 부려 못된 짓을 일삼습니다.
하지만 영화에서의 로키는 마냥 미워할 수만은 없는 매력을 가진 존재로 그려졌죠.
출처: 마블 코믹스
그 때문인지 원작에서도 로키의 캐릭터가 점점 변해가는데요, 환생을 거듭하면서 성격이 변화되어갑니다.
그 결과 로키가 하나가 아니라 여럿이 되어버렸어요. 그러니 복잡해진 원작 코믹스의 로키에 대해 훑어볼까요.
출처: 마블 코믹스
오리지널(?) 로키는 못돼먹은 존재입니다. 출신성분이 달라서인지 아스가르드에 완벽히 동화되거나 소속감을 느끼지 못합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최고 레벨의 마법사이자 천재인 로키는 토르를 괴롭히고 세상을 혼란에 빠뜨리길 좋아하죠.
그래도 덕분에 어벤저스의 탄생에 큰 기여를 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슈퍼히어로 센트리를 얕봤다가 파멸이 오게 되자, 자신의 행동을 후회하고 토르에게 사과를 한 뒤에 목숨을 바쳤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로키는 죽기 전에 자신의 이름을 저승의 명부에서 지워버리는 술수를 부린 덕에 부활했어요.
전생의 기억과 마법 능력이 없는 소년은 자신은 다른 로키임을 입증하기 위해 애썼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하지만 전생의 영혼은 세상을 구하기 위해선 소년이 죽고 자신이 다시 소년의 몸을 차지해야 한다고 설득했습니다. 결국 세상이 위기에 처하자, 다른 방법이 없었던 소년은 목숨을 버릴 수밖에 없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로키의 몸이 키드 로키로 부활했을 때, 영혼은 ‘이콜’이라는 까치 안으로 들어갔습니다.
소년은 선한 존재가 되었지만, 이콜은 자신이 새롭게 거듭나기를 원했죠.
출처: 마블 코믹스
결국 소년의 몸을 차지함으로써 이콜은 다시 로키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영 어벤저스를 결성하는 등 잔머리를 활용해 세상을 구하기 위해 애쓰고 있습니다. 비록 사람들 눈엔 여전히 못 믿을 녀석으로 비치긴 하지만요.
출처: 마블 코믹스
로키는 훗날 다시 예전의 못된 모습으로 돌아가서 토르를 괴롭히며 인류를 멸망시켜버렸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과거로 온 킹 로키는 어린 자신(이콜)을 악에 물들게 하려고 애썼으나, 우주 전체가 멸망하게 되자 허무함을 느끼고 이콜과 화해를 하고 그의 몸으로 흡수되었습니다.
출처: 마블 코믹스
이렇게 복잡하게 여러 버전의 로키로 나뉘었지만, 사실 크게 보면 하나의 로키라고 볼 수 있겠죠.
아무튼 로키는 점점 매력적인 캐릭터로 진화하고 있는데, 영화에서는 과연 어떻게 마무리될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