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당신의 좋은 여행을 위한 풍수인테리어 팁

어려웠던 풍수지리는 이제 그만! 생활 밀착형 풍수 꿀팁 대방출!
프로필 사진
천기NEW설 포스텔러 작성일자2018.05.17. | 5,610 읽음
댓글

풍수 기초 꿀팁! 


따스한 햇살과 향긋한 바람이 마음을 들뜨게 하는 5월, 연휴가 많은 만큼 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이런 분들을 위해 오늘 풍수 이야기에서는 여행 운을 상승시켜줄 풍수 인테리어 팁을 알아 보려고 합니다. 

우선 오늘 이야기의 주인공인 좋은 인연과 여행의 영역입니다. 

이 부분을 잘 관리하고 조금만 개선한다면 여행의 행운과 함께 인생 전반의 관계와 이동수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테리어 팁을 보기 전에 좋은 인연과 여행이 우리 집에서 어디에 위치하는지 알아보고 시작하도록 해요~ 

풍수 회로도를 알고 계신 분을 이 스텝을 생략하셔도 된답니다.

이것은 모든 풍수의 기본이 되는 풍수 회로도입니다. 


더욱 쉽게 알아보실 수 있도록 일반적인 아파트 전개도와 함께 준비했어요. 




차근차근 따라 하다 보면 쉽게 풍수 영역을 알 수 있답니다.

직접 그려도 괜찮고 머릿속으로 그리셔도 괜찮답니다.

이때 너무 작은 영역이나 기둥, 요철등으로 손실된 부분은 그 영역에 해당하는 기운이 약해지는 것이랍니다. 이런 경우 다양한 풍수치료법으로 해결 할 수 있어요.

잘 찾으셨나요? 


좋은 인연과 여행의 영역은 보시는 바와 같이 출입문을 등지고 섰을 때 우측 구석에 위치하는 공간입니다. 

여행의 공간이라고 해서 이 공간이 꼭 여행만을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인생은 여행이라는 명언처럼 사람의 삶 전체를 여행으로 볼 수 있기 때문에 이 영역은 우리가 살면서 겪게 되는 변화와 이동, 그리고 만남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이 공간을 잘 가꾸면 일어나는 좋은 일은? 


여행이 즐거워지고 돌발사고가 줄어듭니다. 

여행에서 사기를 당하거나 부당한 대우를 받는 일을 피할 수 있습니다. 

사심 없이 나를 도와주려는 사람들을 만나게 됩니다. 

일이 순조롭게 처리됩니다. 

해보지 않을 일들에 대해서도 자신감이 생기고 건강한 도전정신이 생겨납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이 공간의 에너지를 백분 상승시킬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물과 금속 


풍수 회로도에서 좋은 여행과 인연의 영역이 회색으로 표시되는 이유는 이 영역이 흰색으로 표현되는 금의 기운과 검은색으로 표현되는 물의 기운을 모두 가지고 있는 공간이기 때문입니다. 

그 때문에 이 영역에서는 쇠와 물 모두 좋은 풍수 아이템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물은 흐름과 영성을 상징하므로 여행이나 이동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 공간이 주방이나 욕실이라면 자연스럽게 이런 아이템들이 들어 올 수 있겠지만 그 외의 공간이라면 물을 상징하는 유리 장식물이나 검은 물건, 금속 장식품(특히 은재질이라면 좋습니다) 등을 이용할 수 도 있습니다.


2. 회색 


앞서 알려드린 것처럼 이 영역은 회색과 잘 어울리는 공간입니다. 
은소재의 제품들이 좋지만 스테인리스 재질의 물건들이나 요즘 유행하는 시멘트를 이용한 소품 등도 좋습니다. 이런 소품이 없다면 상자를 알류미늄호일로 감싸거나 라커로 칠해도 괜찮습니다.

3. 종 


가게를 들어갈 때 나는 작고 경쾌한 종소리를 떠올려보면 종소리가 내부로 들어오는 기운을 알려주고 또 환영해준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때문에 여행의 회로에 둔 종은 좋은 기운을 내부로 불러들이는 친절한 안내자가 될 수 있답니다. 또한, 내가 도움이 필요할 때 내 도움의 소리를 밖으로 전달해 주는 역할도 하므로 귀인의 손길을 불러오기도 합니다.

4. 여행지의 상징 



당연히 여행의 영역이니만큼 자신이 여행할 곳의 사진이나 지도, 과거에 갔던 좋은 여행의 기념품 등을 이곳에 놓아두면 좋습니다. 가보지 않은 곳의 상징물은 당신을 그곳으로 이끌어 줄 것이며, 과거 여행의 기념품들은 당신의 삶을 여행의 기쁨으로 채워줄 것입니다.

길한 물건이 있다면 불길한 물건도 있는 법...!


이 위치에 놓지 말아야 할 물건은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1. 하수시설과 배수구 


사실 배수는 대부분 풍수에서 열려있는 쓰레기통과 함께 좋지 않은 것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집안 어딘가에는 이 하수시설이 있어야 하는 만큼 이를 잘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특히 여행을 목전에 두고 있다면 출발 전 이 하수구를 깨끗이 해두고 좋은 기운이 하수구로 떠내려가지 않게 붉은색을 가진 덮개 등을 이용해 덮어두고 가면 좋습니다. 

세면대 하부처럼 배수관이 밖으로 노출된 경우 이곳에 붉은 테이프나 리본 등을 감아 기가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줄 수 있습니다. 


또 여행 전 하수구를 덮어두면 오래 물을 사용하지 않았을 때 쥐나 벌레들이 이 하수관을 타고 올라오는 것도 막을 수 있어 일거양득이랍니다!


2. 변기와 쓰레기통


앞서 본 것처럼 쓰레기통 역시 어떤 위치에 있어도 좋다고 말하기는 어렵습니다. 때문에 여행전에는 반드시 쓰레기통들을 깨끗이 비우고 평소에도 뚜껑이 있는 것으로 두는 것이 좋습니다. 

변기는 여행 전이 아니더라도 항상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여행 전이라면 뚜껑을 덮어주고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화장실 쓰레기통이라면 정말 꼭 비워두고 가는 것이 좋겠지요. 

이것은 여행에서 다녀온 뒤에 집안에 나쁜 냄새가 나거나 벌레가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도 한답니다. 




재미있게 보셨나요? 


풍수라는 것은 어떤 공간을 바꾸어 마법처럼 원하는 일이 생기게 해주는 것이라기보다는것이라기 보다는 자신이 바라는 바를 항상 재확인할 수 있도록 공간을 만들고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나의 행동을 바꿀 힘을 주는 것입니다. 


꼭 비싼 물건을 둘 필요 없어 생활 속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아이템들로 지혜롭게 공간을 꾸미시고 무엇보다 그 공간에 들어갈 때 자신이 바라는 바를 명확하게 환기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풍수 인테리어의 요건이랍니다. 




오늘의 풍수 팁이 5월 따스한 여행에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자취생으로살아남기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