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새로운 인생을 살고 싶을 때 읽으면 좋은 책

조회수 2017. 12. 29. 14:28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이럴 땐 이런 책
2017년 새해를 시작하며 세웠던 계획들, 얼마나 이루어 내셨나요?
보통 만족스럽기 보다는 아쉬움이 크기 마련일텐데요.
오늘은 새해, 조금은 달라진 삶을 살기로 결심하신 분들을 위한 책을 골라보았습니다.

종종 책을 통해 인생의 극적인 변화를 경험했다는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책이 인생을 바꾸다니, 뭔가 뜬구름잡기 같고 허황되게 들리기도 하죠.

책을 읽고 천재가 되었다거나, 일 년 동안 수백 권의 책을 읽으라는 이야기는 비현실적이라 실천할 수 있을 것 같지 않습니다.


이 책은 저자들이 책을 읽기 전 가지고 있던 고민과 어려움을 어떤 방법과 시행착오를 통해 해결했는지 자세히 이야기 합니다. 무엇보다 중요한 건 목표를 세우고 목표에 가까워질 수 있도록 꾸준히 실천을 이어가는 거라고요. 


책을 읽는 기쁨과 작으나마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는 행복을 느끼길 바랍니다.

<책 읽기가 필요하지 않은 지금은 없다> 상세정보

다이어트나 건강관리만큼 새해 계획에 빠지지 않는게 바로 영어입니다.

그렇게 잘 하고 싶어서 늘 계획에 넣지만 좀처럼 나아지지 않는 건 도대체 왜 일까요? 


이 책은 김민식 MBC PD가 자신의 경험과 노하우를 담아낸 결과물입니다. 어학연수나 유학을 가지 않고도 누구나 충분히 영어를 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지금까지의 공부 방법으로는 한계를 느끼시는 분들께 추천합니다.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상세정보

성인이 되기 전에는 스무 살이라는 나이가 기대되고 기다려졌을 테지만, 서른이 되고, 마흔이 되고, 점점 해가 바뀌면서 설렘보다 서글픔을 느끼기 시작합니다. 


이 책은 나이듦을 슬퍼하고 지나간 시간을 아쉬워 하기보다 지금의 삶을 온전히 살기를 가만히 권하는 책입니다.


‘한 장의 마무리이자 이어지는 장의 시작’이라고 저자는 말하는데요. 나이듦으로써 비로소 볼 수 있게 되고, 알게 되는 일들을 즐기는 마음으로 하루하루를 살아가면 좋겠습니다. 

<어쩌다 보니 50살이네요> 상세정보

회식과 송년회로 그 어느 때보다 분주할 요즘, 또 하나 커지는 고민이 있습니다.

바로 건강과 다이어트. 

술을 줄이고, 담배를 끊고, 운동을 하고, 건강한 음식을 먹어야겠다고 다짐하지만 참 쉽지가 않죠.


이 책은 무수한 방법으로도 다이어트에 실패했던 저자가 자기만의 방식으로 체중을 줄이고 건강을 되찾은 운동 방법을 담고 있습니다.


‘홈트’란 집에서 하는 트레이닝이기에 날씨가 춥다는 변명도, 시간이 없다는 핑계도 통하지 않습니다. 남에게 보이기 위한 게 아닌 건강과 자기 만족을 위한 트레이닝, 새해에는 더 건강해지시길 바라며.

<주원홈트 100> 상세정보

사람은 나이 들어면서 점점 변화를 받아들이기보다 익숙한 것에 안주하기 쉬워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하루하루 빠르게 변해가는 사회의 흐름 속에 현실에 안주하고 변화하지 않는다면 쉽게 도태될지도 모릅니다.


이 책은 이 같은 빠른 변화에 불안해 하고, 두려워 하기보다 스스로 변화하여 살아갈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변하는 게 말처럼 쉽지는 않지만 누구를 위한 삶이 아닌 나의 삶이기에 한번 도전해보는 건 어떨까요?

<익숙한 것과의 결별> 상세정보

2018년 한 해, 계획하고 이루고자 하는 많은 일들 꼭 이루시기를 응원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