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로키는 진짜 악당이 맞을까? : 토르 시리즈 4분 요약정리

조회수 2018. 3. 7. 17:15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영화 알려줌] 토르:라그나로크 (Thor: Ragnarok, 2017) 편
지금까지 마블 시리즈(MCU)에서
로키가
무슨 짓을 저지르고 다녔는지
정리 해드리고,
이를 통해 토르 시리즈의
주요 줄거리를
빠르게 요약해 드립니다.
<토르:라그나로크> 관람 전 필수 확인 하세요~
<토르> 시리즈에서 로키는 주인공 토르를 능가할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캐릭터인데요.
오늘은 이 미워하려야 미워할 수 없는 로키가 지금까지 무슨 짓을 저지르고 다녔는지,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스가르드의 왕 오딘은 서리거인들과의 전쟁에서 힘의 원천이 담긴 ‘고대 겨울의 상자’를 얻게 되는데요.
훗날 서리거인들이 이 상자를 되찾기 위해 아스가르드에 침입하자, 이에 화가 난 토르가, 오딘의 명령을 어기고, 로키와 함께 요툰하임으로 건너가 서리거인들과 싸우게 됩니다.

결국 이로 인해 토르는 왕명을 어긴 죄로 힘을 빼앗긴 채 지구로 추방되었고, 로키는 자신이 오딘의 친아들이 아니라 서리거인의 왕 라우페이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이에 대해 로키가 따지자 오딘은 충격에 빠져 깊은 잠에 빠지게 됩니다.

이로써 아스가르드의 섭정이 된 로키는 오딘이 깨어났을 때 왕위 계승자로 인정받기 위해 음모를 꾸미는데요. 바로 친아버지 라우페이를 몰래 아스가르드로 불러 들여 오딘을 공격하게 만들어 놓고, 자신이 직접 라우페이를 죽임으로써 오딘을 구한 영웅이 된 것입니다.

한편 로키는 경쟁자인 토르를 제거하기 위해 디스트로이어를 지구에 보냈는데요. 모든 힘을 빼앗긴 채 묠니르조차 들 수 없었던 토르는 디스트로이어로부터 친구들을 구하는 대신 자신을 희생하고자 했고, 이때 묠니르가 다시 토르를 주인으로 인정하면서 토르는 다시 힘을 되찾게 됩니다.

디스트로이어를 파괴하고 아스가르드에 돌아온 토르는, 로키가 서리거인들을 몰살시키기 위해 폭주시킨 비프로스트를 파괴해 버리는데요. 이 과정에서 로키는 우주 어디론가 사라져버리고 맙니다.결국 이로 인해 토르는 왕명을 어긴 죄로 힘을 빼앗긴 채 지구로 추방되었고, 로키는 자신이 오딘의 친아들이 아니라 서리거인의 왕 라우페이의 아들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는데요. 이에 대해 로키가 따지자 오딘은 충격에 빠져 깊은 잠에 빠지게 됩니다.
우주로 사라졌던 로키는 토르에 대한 복수와 지구 정복을 위해 타노스와 손을 잡고 그의 부하인 아더로부터 치타우리 셉터를 건네받은 뒤 지구로 와서 쉴드로부터 태서랙트를 탈취해 포털을 열고 치타우리 군대를 지구로 끌어 들이는데요.
이때, 로키와 치타우리 군대에 맞서기 위해 결성된 어벤져스가 치타우리 군대를 물리치고 포털을 닫았고, 로키는 토르에게 체포되어 아스가르드로 돌아가게 됩니다.
에테르를 몸에 흡수한 제인(1편에서 만난 지구인 여자친구)을 치료하기 위해 토르는 제인을 아스가르드로 데려오게 되고 이 사실을 안 다크엘프 말레키스가 에테르를 손에 넣기 위해 아스가르드를 침공하는데요.

이 과정에서 오딘의 아내이자 토르의 어머니인 프리가가 죽고 아스가르드는 큰 피해를 입고 맙니다.

이후 토르는, 지하감옥에 갇혀 프리가의 죽음에 슬퍼하고 있던 로키에게, 오딘의 명령을 어기고, 자신과 함께 어머니의 복수를 하자고 요청했고, 아스가르드를 빠져나간 토르와 로키는 결국 다시 말레키스와 맞서게 되지만 이때 로키가 토르를 또 한번 배신하고 마는데요.

이로 인해 말레키스는 제인의 몸에서 에테르를 빼내는데 성공합니다. 그러나 그 순간, 로키가 토르와 힘을 합쳐 말레키스를 공격하는데요. 알고 보니 제인의 몸에서 에테르를 빼내기 위해 로키가 토르를 배신한 척 연기했던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다크엘프와 싸우는 과정에서 로키는 그만 죽어 버렸고 에테르는 말레키스의 몸에 완벽히 흡수되고 마는데요. 제인의 도움으로 겨우 말레키스를 물리치고 에테르까지 되찾은 토르는 아스가르드로 돌아와 오딘으로부터 왕위를 물려받을 것을 제안 받지만 이를 거절하고 떠나 버립니다.

그리고 이때 오딘의 모습이 순식간에 로키로 바뀌는데요. 바로 죽은 줄 알았던 로키가 오딘의 모습으로 변신해 왕좌에 앉아 있었던 것이었죠.

그렇다면 로키는 처음 프리가가 죽었을 때부터 슬퍼하는 연기를 하면서 아스가르드 왕좌에 오를 계략을 짜고 있었던 것일까요?

또 진짜 오딘은 과연 어디로 사라진 것일까요?
로키의 진심과 사라진 오딘에 대한 답을 들려줄 영화 [토르 : 라그나로크]에서 사랑과 배신이 넘쳐흐르는 이 형제의 케미를 만나보시죠.
본문 내용은 아래 페이스북 영상, 또는
위에 유튜브 영상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페북 구독 부탁드려요~

Copyright © 알려줌 알지미디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2018-2024 ALLYEOZUM INC. All Rights Reserved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