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아이폰X 디스플레이, 역대급 성능"

조회수 2017. 11. 10. 11:3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색 정확도, 밝기, 명암비 등에서 최고점을 받았다

‘아이폰X’(라고 쓰고 아이폰 텐이라고 읽는 아이폰X)은 아이폰 시리즈 최초로 OLED 디스플레이를 채택했습니다. 이에 대해 기대와 우려가 교차했죠. 기술이 안정화됐을 때 채택하는 애플의 성향상 괜찮은 품질을 보여줄 거라는 기대와 화면에 잔상이 남는 ‘번인(burn-in)’ 현상 등 OLED의 고질병에 대한 우려입니다. 아이폰X은 11월3일 시장의 심판대에 올랐고, 전문가들은 아이폰X 디스플레이에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


미국 디스플레이 평가 업체 ‘디스플레이메이트’는 아이폰X 디스플레이에 대해 최고의 디스플레이라고 평하며 최고 등급인 A+를 내렸습니다.


“우리가 테스트한 스마트폰 디스플레이 중 최고 성능을 보여줬다. 완벽한 캘리브레이션과 성능은 교과서에 가깝다.”
- 레이몬드 소네이라 디스플레이메이트 대표

디스플레이메이트에 따르면 아이폰X은 색 정확도, 밝기(OLED 스마트폰 중), 명암비, 야외 시인성, 화면 반사율, 시야각 등에서 최고점을 받았습니다. 삼성 ‘갤럭시노트8’ 역시 최근 테스트에서 기존 기록을 경신하며 A+ 등급을 받은 바 있지만 전반적으로 아이폰X이 좀 더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A+ 미만 잡"

아이폰X과 갤럭시노트8 모두 삼성에서 제조한 OLED 디스플레이를 사용합니다. 하지만 애플의 화면 영점조정, 캘리브레이션을 거쳐 아이폰X이 좀 더 나은 디스플레이 품질을 보여준 셈이죠.


애플은 아이폰X 공개 당시 디스플레이에 대해 “최초로 아이폰의 기준을 충족할 만큼 품질이 크게 향상된 OLED 패널로, 매혹적인 색상과 진정한 블랙, 100만대 1 명암비, 그리고 스마트폰 사상 최고의 시스템 전체 색상 관리를 통한 넓은 색상 지원을 제공한다”라고 말했습니다.


OLED 디스플레이의 고질병이 완벽히 해결된 것은 아닙니다. 번인 현상이 나타날 가능성은 여전히 존재합니다. 애플은 번인이 OLED 디스플레이의 일반적인 현상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아이폰X에 번인 현상이 가장 적은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다고 밝혔습니다. ‘iOS11’에는 OLED 번인을 완화해주는 기능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아이폰X은 한국에 11월24일 발매됩니다. 실버와 스페이스 그레이 두 색상으로 출시되며 64GB 모델은 142만원, 256GB 모델은 163만원에 판매됩니다.

(넘나 비싼 것)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