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메이커' 위한 크라우드펀딩 열린다

조회수 2017. 9. 21. 10:50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절판된 <메이크> 매거진 세트 구할 마지막 기회
자신만의 방식으로 새로운 물건과 쓰임을 창조하는 메이커들을 위한 크라우드펀딩이 9월21일 시작됐습니다.

텀블벅에서 진행되는 이번 펀딩은 메이크 코리아가 ‘메이커 페어 서울 2017’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기획한 것입니다.

<메이크> 매거진 절판본 구매할 마지막 기회

메이크 코리아는 <메이크>(Make:) 절판본 세트 등 국내 메이커들을 위해 제작된 독특한 아이템을 펀딩 후원자를 위한 혜택으로 준비했습니다.

특히 최상위 후원자를 위해 50세트 한정 제작된 ‘메이크: 클래식스’ 패키지는 절판된 <메이크> 매거진 8권을 구매할 수 있는 마지막 기회입니다. 이 리워드를 구성하기 위해 재고가 없는 일부 시리지는 재인쇄했다고 하네요!

이외에도 ‘메이크: 클래식스’ 패키지에는 메이커를 위한 작업노트가 함께 담겨 있습니다. 최상위 후원자는 또 후원자 개인 정보를 반영한 메이커 명함, 한정판 자수 티셔츠 등을 제공받을 수 있어요.

소액 후원자를 위한 혜택도 준비돼 있습니다. 2만원 이상 후원하면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초대권 2매, 메이커 페어의 상징인 ‘메이키’ 로봇 배지, 행사 기념 스티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 금액과 상관없이 모든 후원자의 이름은 메이커 페어 서울 2017의 개인 후원자로 메이커 페어 사이트에 기재돼요.

메이크 코리아는 또 추첨을 통해 지난 8월 ‘메이커 페어 도쿄 2017’ 현장에서 기획자가 직접 선택해서 가져온 소량의 상품을 일부 후원자에 제공합니다.

크라우드펀딩은 텀블벅 사이트에서 9월21일부터 10월16일까지 총 26일간 진행됩니다. 펀딩 목표 금액은 250만원 입니다. 행사 운영비와 비교해 소액이에요. 모금액 대부분은 후원자를 위한 물품 제작비로 쓰이며, 오는 10월21일 개막하는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행사 운영비로도 사용됩니다. 

국내 메이커 팀 한자리에…메이커 페어 서울 2017

메이커 페어 서울 2017은 국내 메이커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축제입니다. 메이커들은 직접 만든 작품을 가지고 나와 보여주고, 관람객은 궁금한 것을 물어보거나 만들기 워크숍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번 행사에는 100여 개가 넘는 메이커 팀이 참가합니다. 드론, 로봇, 전기 자동차, 업사이클링 제품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술과 예술이 결합된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에요.

관람을 원하는 사람은 크라우드 펀딩에 참가해 2만원 이상 후원하거나 온라인에서 직접 티켓을 구매하면 됩니다. 온라인으로 티켓을 구매하는 경우 사전 등록가로 최대 20%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메이커 페어 서울 2017>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