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인도에서는 '우버' 대신 '올라'를 타라!

조회수 2018. 5. 2. 08: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인도 차량 공유앱 올라, 2021년까지 전기차 100만대 투입 선언
인도 최대 차량공유 서비스 '올라(OLA)'를 소개합니다.
출처: Ola Cabs
'차량 공유 서비스'라고 하면 가장 먼저 '우버(UBER)'가 떠오르죠? 그러나 인도에서는 우버를 잠시 잊어도 됩니다. 바로 인도 최대의 차량 공유 서비스 '올라(OLA)'가 있기 때문이죠.

올라는 최근 일본 소프트뱅크의 손정의가 거액을 투자해 큰 화제를 불러모으기도 했었는데요. 현재 110개 도시에서 100만 명이 넘는 운전자를 확보해 인도 최대의 차량 공유 서비스로 성장했습니다.
출처: Ola Cabs
최근 올라는 2021년까지 전기차 100만대를 공유 서비스를 위해 투입하겠다고 발표했고, 앞으로 1년 안에 삼륜 전기차 1만대를 투입하겠다고 발표했는데요.

이는 인도 정부가 석유의 의존도를 낮추고 2030년까지 모든 신차 출시를 전기차로 바꾸는 친환경 정책과 보조를 맞춘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Ola Cabs
앞으로 인도에서는 '삼륜 전기차'를 타고 여행하세요

이미 인도 서부 마하라슈트라(Maharashtra) 주 동부 도시 나그푸르(Nagpur)에서 자사의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시작한 올라는 앞으로 1년 안에 3개 도시에서 삼륜 전기차 공유 서비스를 시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출처: Ola Cabs
다만 전기차 시범 운행에 참여한 운전자들은 아직은 시기상조라고 한 목소리를 내고 있는데요. 이는 충전소에서 충전 대기시간이 너무 길기 때문입니다.

올라는 "전기차 배터리 충전의 문제를 하루 빨리 해결하는 것이 가장 큰 과제"라고 직접 밝혔는데요. "삼륜 전기차 개발과 함께 고효율 배터리 개발 그리고 충전소 인프라 구축을 위해 정부와 긴밀히 협력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출처: Ola Cabs
현재 인도 자동차 시장의 성장률은 세계에서 가장 높은 편인데요. 그에 비해 전기차 판매량은 승용차 대비 0.1%에 불과하죠. 앞으로 올라의 전기차 도입은 인도의 전기차 대중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