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게임 재미 더해주는 게임패드, 구매 시 고려할 사항

조회수 2019. 5. 2. 17: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머나먼 출퇴근길, 다른 사람들은 이 시간을 어떻게 보내고 있을까? 누군가는 부족한 잠을 보충하기 위해 눈을 감은 채 잠을 청하고, 또 다른 누군가는 이어폰을 꽂고 좋아하는 음악을 들으며 오롯이 자신만의 세상에 귀를 기울인다. 그렇지만 뭐니 뭐니 해도 이 지루한 시간을 즐겁게 보내기에는 게임이 최고다. 손바닥만 한 스마트폰을 들고 모바일 게임에 집중하다 보면, 어느새 나도 모르게 회사 앞에 도착해있다.


최근 모바일 게임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새로운 스마트기기가 등장했다. 바로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가 그것이다. 다 큰 어른들이 이토록 게임패드에 열광하는 이유는 수십 년 전 오락실에서 고사리손으로 동전을 넣어가며 게임을 즐겼던 그때 그 시절의 향수를 불러일으킬 뿐만 아니라, 짜릿한 타격감을 선사해 그야말로 '게임할 맛'이 나게 하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를 구매할 때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


모든 게임과 호환이 가능한가

▲ 국내 MMORPG 중 가장 사랑받는 리니지M

게임패드를 구입할 정도로 모바일 게임을 좋아하는 사용자라면, 아마 한두 가지의 모바일 게임보다는 여러 가지의 모바일 게임을 즐길 가능성이 높다. 신작 모바일 게임에 사전예약을 등록한다든가, 인기 모바일 게임이라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다운로드를 진행한다든가 한다면 말이다. 하지만 마음먹고 구입한 게임패드가 겨우 몇 가지의 게임만 호환된다면, 게임패드를 제대로 활용해보기도 전에 실망만 가득할 것이다. 따라서 게임패드를 구입할 때는 해당 제품이 어떤 게임과 호환되는지 살펴보아야 한다. 특히 리니지M, 리니지2 레볼루션, 검은사막, 액스, 라그나로크M 등 인기 모바일 MMORPG 중에서도 게임패드와 호환되지 않는 게임도 있으니, 평소 즐겨 하는 게임과 게임패드가 호환이 되는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다만 게임패드에 별도의 기기를 연결해 호환이 되지 않는 게임도 호환이 되게 만들 수 있으므로, 해당 기능이 지원되는 제품인지도 확인해보아야 한다.

▲ 최근 많은 사용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게임패드와 호환 가능할까

스마트폰이 안정적으로 고정되는가

▲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거치할 수 있는 제품인지 꼼꼼히 살펴보아야 한다

대부분의 스마트폰 전용 게임패드는 제품의 중앙 또는 상단의 거치대에 스마트폰을 고정하고 게임을 진행해야 한다. 하지만 거치대가 부실해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잡아주지 못한다면, 값비싼 스마트폰을 떨어뜨릴 우려가 있다. 따라서 스마트폰을 안정적으로 고정할 수 있는지, 거치대가 몇 센티미터까지 늘어나고 최대 몇 인치의 스마트폰까지 고정할 수 있는지 확인해보아야 한다. 또한 실제 사용 영상 등을 참고해 게임을 진행하는 동안 스마트폰 거치대가 불안정하게 흔들리지는 않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으며, 먼저 제품을 구입한 사용자들의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 실제 사용 영상이나 사용 후기를 참고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휴대가 간편한가

▲ 스마트폰 거치대를 분리할 수 있는지, 제품의 무게는 가벼운지 알아보아야 한다

모바일 게임에 대한 사랑과 열정은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다. 스마트폰을 게임패드에 장착하고, 손을 뻗을 수 있는 약간의 거리만 허용된다면 언제 어디에서나 모바일 게임을 즐길 수 있다. 비록 그곳이 버스 및 지하철, 식당, 카페, 심지어 길거리 한가운데 일지라도 말이다. 이렇게 사용자들이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장소는 매우 다양한데, 게임패드가 너무 크고 무거워서 휴대가 불편하다면 어떻게 될까. 아마 그 게임패드는 머지않아 어두컴컴한 서랍 속에서 먼지가 뽀얗게 쌓일 때까지 빛을 보지 못하게 될 것이다. 사용자의 편의를 고려하지 않은 제품의 말로란 원래 그런 법이니까. 주로 대중교통에서 모바일 게임을 한다면, 게임패드에 스마트폰을 장착한 상태로 들고 있어야 하므로 가급적 가벼운 제품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제품 상단에 스마트폰 거치대가 있을 경우,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거치대를 분리할 수 있는지 알아보는 것도 중요하다.

▲ 거치대 부분을 접을 수 있는 제품의 경우 한결 보관이 편리하다

추천할 만한 게임패드는?

  • 올인원 게임패드
▲ 조이스틱으로 방향을 조절하고, 버튼을 눌러 게임을 즐길 수 있다

www.fix.co.kr | 29,800원 | 픽스


스마트폰보다 가벼운 195g의 무게를 자랑하는 올인원 게임패드는 스마트폰 디스플레이를 직접 터치하는 것이 아닌 게임패드의 조이스틱으로 방향을 조정하고 버튼을 눌러 플레이를 할 수 있어 더욱 실감나게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도와준다. 슈팅, 레이싱, RPG 등 다양한 장르의 게임은 물론 신작 모바일게임과도 호환되며, 게임패드와 연동되지 않는 게임이라 할지라도 별도로 판매되는 터치맵핑을 연결하면 어떤 게임이든 게임패드로 플레이할 수 있다. 게임패드를 PC와 연결하면 PC게임도 게임패드로 즐길 수 있으며, 미디어 활성화 버튼이 탑재되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할 경우 게임패드로 스마트폰 화면 클릭, 스크롤 등 기본적인 터치와 함께 음향 조절 및 카메라 촬영까지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최대 10cm까지 확장 가능한 홀더가 적용되어 갤럭시노트와 같이 큰 스마트폰도 무리없이 장착할 수 있으며, 게임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홀더를 분리할 수 있어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다.

▲ 최대 10cm까지 홀더를 확장할 수 있어 큰 스마트폰도 무리없이 장착할 수 있다

  • 아이페가 PG9052
▲ 최대 6인치의 스마트폰까지 거치할 수 있다

www.ipega.hk | 44,200원 | 아이페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를 위한 아이페가 PG9052. 제품의 중앙에 있는 스마트폰 거치대에 최대 6인치의 스마트폰까지 거치할 수 있으며, 게임패드를 사용하지 않을 때는 거치대를 접어서 보관할 수 있어 휴대가 간편하다. 제품의 우측 상단과 좌측 하단에는 조이스틱이 적용되어 있어 아날로그 감성을 한껏 느낄 수 있으면서도 대용량 배터리가 탑재되어 한 번 충전으로 최대 20시간까지 사용 가능하다. 게임패드를 처음 접하는 사용자들도 블루투스를 통해 스마트폰과 게임패드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과 게임패드가 약 6~8미터 가량 떨어져 있어도 제어가 가능하다.

▲ 거치대를 접을 수 있어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하다

  • 조이트론 싸이복스2
▲ 초정밀 아날로그 스틱을 적용해 세말한 조작이 가능하다

www.joytron.co.kr | 39,800원 | 조이트론


13년 동안 PC게임 컨트롤러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싸이복스의 새로운 버전 싸이복스2는 아날로그스틱과 액션버튼, 트리거, 방향버튼 등을 적용해 사용자에게 신선한 플레이 경험을 선사한다. 초정밀 아날로그스틱을 적용해 0.1cm의 세밀한 조작이 가능하며, 부드럽고 빠른 액션버튼을 적용해 버튼을 세게 누르지 않아도 즉각적으로 신호가 발생한다. 아울러 256단계의 부드러운 트리거를 탑재해 세밀하고 균등한 시그널 배분으로 레이싱게임에서 더욱 특별한 매력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진동 모터를 좌우에 장착해 보다 실감나는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 진동 모터를 좌우에 장착해 실감나는 플레이를 경험할 수 있다

공식 사이트:www.fix.co.kr




최근 인기 IT 동영상 리뷰 보기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