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뷰 본문

스킨트레이너 #5 - 미세 먼지 박멸! 안티 폴루션 루틴은?

자욱하게 먼지로 뒤덮인 서울 하늘이 더 이상 대수롭지 않은 요즘. 미세 먼지로부터 피부를 지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한다.
프로필 사진
얼루어코리아 작성일자2018.05.17. | 511 읽음
댓글

모공 보다 20배가 작은 미세 먼지가 피부에 쌓이지 않도록 서지혜와 함께 알아보는 안티 폴루션 루틴!

출처 : 핸드폰 케이스는 페얼스.
안티폴루션 STEP 1

창문 등을 통해 들어오는 실내 미세 먼지도 안심할 수 없는 부분. 미세먼지까지 흡착되는 청소기를 고르는 것은 청소의 기본이다. 다이슨의 사이클론 V10은 0.3마이크론 크기의 미세한 먼지를 99.97%까지 잡아낸다.

안티폴루션 STEP 2

공기 정화 역할을 하는 식물을 방 안에 두는 것도 꼭 해야 할 일. 미국 NASA에서 추천하는 공기 정화 식물인 스투키는 먼지를 잡고 음이온을 배출하는 효과가 있다.

안티폴루션 STEP 3

미세 먼지를 막아내려면 피부에 막을 씌워 미세 먼지의 침투를 줄이는 것이 기본. 셀큐어의 PM 2.5 블록 릴리프 크림은 이 기본기에 충실하다. 피부에 보호막을 씌워 미세 먼지의 침투를 줄이고 피부가 자극되지 않도록 막는다.

안티폴루션 STEP 4

자외선 차단제 역시 미세 먼지에 피부가 자극되는 것을 완화시켜 주는 제품을 골라야 한다. 키엘의 울트라 라이트 데일리 유브이 디팬스 썬스크린은 UVA와 UVB를 동시에 차단하고 로자 갈리카 추출물이 들어 있어 미세 먼지에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킨다.

안티폴루션 STEP 5

공기 청정기를 고를 때도 미세먼지까지 흡착할 수 있는지 여부를 꼭 체크할 것. 다이슨의 퓨어쿨 데스크형 공기청정기는 실시간으로 실내 오염 물질을 진단해 제거하고 다이슨 앱을 통해서 리포트까지 받아볼 수 있다.

안티폴루션 STEP 6

자외선 차단제 다음 단계에도 한번 더 미세 먼지 보호막을 씌우는 것이 안전하다. 샹테카이의 안티폴루션 매티파잉 크림은 공해로부터 피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보호막을 씌우고 모공을 조여 피부 결 또한 매끄럽게 만든다.

안티폴루션 STEP 7

안티폴루션 미스트로 피부 보호 필름을 씌우는 것으로 마무리한다. 샤넬의 D-폴루션 에쌍씨엘 미스트는 합성 폴리머를 대신해 해초와 천연 검(GUM) 성분이 아주 얇은 필름으로 변해 피부에 막을 씌운다.

안티폴루션 STEP 8

미세 먼지를 막는 가장 확실한 방법 마스크. 미세먼지를 차단하면서도 호흡이 편안한, 동시에 스타일을 놓치지 않는 마스크를 고를 것. 지혜가 쓴 핑크 마스크는 프레카의 플로우 2.

안티폴루션 STEP 9

외출 후 모공 속에 혹시라도 남아 있는 미세 먼지까지 확실하게 클렌징을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안티 폴루션 루틴이다. 네이처리퍼블릭의 시티케어 마린 워터 트랜스 팩 투 폼은 쫀득한 머드팩 타입의 제형이 피부 위에서 스스로 거품을 내며 폼으로 변하면서 모공 속 노폐물을 깨끗하게 씻어낸다.

놓치지 말아야 할 태그

#피식

    많이 본 TOP3

      당신을 위한 1boon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