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고대 문명과 즐기는 2016 3쿠션 룩소르 월드컵

조회수 2016. 6. 10. 13:52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여러분은 빌리어즈TV를 통해 2016 룩소르 월드컵 베스트샷을 감상하십니다.
2016 코파아메리카와 유로 2016이 시작되면서 축구의 열기가 고조되고 있는 시기입니다. 하지만 축구 대회의 꽃은 뭐니뭐니해도 월드컵 아니겠습니까?!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을 위해 달리는 축구대표팀
"스페인전 패배로 확실히 팀 분위기가 침체했지만 선수들이 책임감을 느끼고 체코전을 준비했다"
이처럼 세계 모든 국가들이 참가하는 그야말로 스포츠의 꽃인 월드컵 (World Cup)은 축구에만 있는게 아닙니다.
 

바로 당구, 3쿠션에도 월드컵이 존재하는데요. 1boon을 통해 2016 호치민 월드컵에 출전하는 위기의(?) 한국 3쿠션에 대해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이에 앞서 이집트에서 올해 두번째로 열렸던 2016 룩소르 월드컵에 대해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5000년 이집트 문명의 신비를 느낄 수 있는 룩소르
파라오 중심의 역사에서 이집트 대중의 시대, 람세스 2세의 시대가 화려하게 꽃피웠던 곳, 바로 테베가 오늘날의 룩소르 일대이다.
세계 최대의 문화 도시에서 펼쳐진 세계3쿠션 당구월드컵을 통해 많은 분들이 세계 최고 선수들의 당구 실력도, 고대 유적지도 감상하셨겠죠? 

축구 월드컵이 그러하듯, 당구 월드컵 역시 해외 관광객 유치와 유치한 나라의 경제 발전에도 직간접적으로 큰 효과를 가져올 날이 머지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2016 룩소르 월드컵 우승자
에디 먹스 (Eddy Merckx)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2016 룩소르 월드컵의 
우승자는 벨기에의 또 다른 강자

에디 먹스 입니다. 
출처: 빌리어즈TV
4대천왕을 능가하고 있는 실력자 에디
세계 랭킹도 3위로 오직 쿠드롱과 브롬달만이 
그의 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2016년 5월 25일 기준
2016 룩소르 월드컵에서는 한국의 조재호, 강동궁 선수도 각각 3위와 5위에 랭크되었고, 조치연 (11위), 김행직 (12위), 허정한 (15위)의 성적을 거두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2016 룩소르 월드컵에서는 어떤 멋진샷들이 관객들의 탄성을 자아내게 했는지 우승자 에디먹스를 비롯한 멋진 샷들을 함께 감상하시겠습니다. 
멋진 샷을 볼때는 항상 그런 것 같습니다. 보기에는 언제나 쉬워보이고 할 수 있을 것 같지만 내가 칠때는 넘나 어려운것. 

왜 저대로 치는데 안들어 가는것..이라며 관객보다 더 큰 한숨을 쉬곤 합니다. 
그만큼 프로선수들은 피나는 노력을 하기 때문이겠죠?!
그럼 위에서 감상하신 7개의 샷중! 

"이건 내가 꼭 성공해보고 싶다"고 생각하시는 샷에 투표해주시고 오늘 당구장에 가셔서 직접 시연해보시기를 바랍니다! 

꼭 알려주세요, 과연 그 샷이 성공했는지요! 

에디 먹스의 샷이 3개인 것은 챔피언의 특혜입니다.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