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합 검색어 입력폼

우리가 직접 점쳐보는 2018 러시아 월드컵

조회수 2018. 6. 15. 14:59 수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번역중 Now in translation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우승 국가와 최고의 선수는 과연 누구?
2018 러시아 월드컵의 시작과 함께 주최국 러시아가 사우디아라비아를 5:0으로 꺾으며 지난 2014 브라질 월드컵의 크고 작은 사건들이 다시 회자되고 있다. 독일이 트로피를 거머쥔 지난 월드컵에서는 주최국인 브라질은 독일에게 1:7로 대패했고, 우승 후보였던 스페인이 조별 예선에서 탈락하기도 했다. 역시 한 치 앞을 내다보기 어려운 월드컵, 하지만 그렇기 때문에 예측은 더 즐겁다. 올해는 또 어떤 이변이 벌어질까? 과연 어떤 나라가 우승할까? 또 어떤 선수가 가장 많은 골을 넣을까? 어떤 나라가 예측을 뒤엎고 선전할까? 여러분의 전망을 지금 묻는다.
우승 후보

막강한 우승 후보는 이번에도 역시 독일과 브라질이다. 하지만 이외에도 여러 막강한 우승 후보들이 존재한다. 먼저 EA 스포츠 <피파 18> 공식 러시아 월드컵 시뮬레이션 우승팀인 프랑스와 리오넬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가 우승 후보로 거론되고 있다. 한편, 안드레스 이니에스타가 마지막 월드컵으로 출전하는 스페인 역시 막강한 우승 후보였지만, 대표팀 감독 경질 등의 불안요소가 발목을 잡는다는 예측이다. 아래 네 곳의 국가 중 당신이 점치는 우승 후보는 어디인가?
이변이 예상되는 국가

독일, 브라질, 프랑스, 아르헨티나, 스페인 외에 우승 후보로 거론되는 또다른 나라는 황금 세대의 벨기에. 하지만 월드컵에서는 이렇다 할 성과를 내지 못했다. 한편,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의 포루투갈과 루이스 수아레즈의 우루과이 역시 월드컵 비운의 국가로 다시 한번 우승을 노린다. 역시 월드컵과는 영 인연이 없는 잉글랜드도 빼놓을 수 없는 이변의 나라다. 월드컵과의 지겨운 악연을 물리치고, 이변의 돌풍을 일으킬 나라는 이중 어디일까?
떠오르는 스타

월드컵은 차세대 선수들이 이름을 알릴 최고의 기회다. 이번 월드컵의 선전이 기대되는 선수로는 멘체스터 시티 소속의 브라질 선수 가브리엘 제수스와 독일의 스트라이커 티모 베르너, 그리고 레알 마드리드로의 이력설이 제기되고 있는 세르비아의 미드필더 세르게이 밀린코비치-사비치가 있다. 한편, 가까스로 대표팀에 합류한 한국의 이승우도 활약이 주목된다.

이번 러시아 월드컵


MVP가 예상되는 최고의 선수는 누구?


화면을 넘겨 이미지 클릭 후


<하입비스트>에서 확인하세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