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행동 실화입니까? 반려견들에게도 에티켓을 지켜주세요!

조회수 2017. 10. 12. 17:25 수정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다양한 분야의 재밌고 유익한 콘텐츠를 카카오 플랫폼 곳곳에서 발견하고, 공감하고, 공유해보세요.

매너가 사람을 만듭니다 :)
반려견과
산책을 하거나 동행
하게될 때
종종 사람들의 이목을 끄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에게 우리 반려견이
이쁨을
받는건
당연히 기분좋은일!
하지만 !
가끔 행인들의
무심한 언행들
로 인해
상처를 받을때가 있는데요... :(
뜨든~
반려인들이 생각하는
우리
반려견과 외출 시 가장듣기 싫은소리
BEST 5 !!
출처: 이미지출처[free qration]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잘 알려지지않은 특이종이나, 털이 많지않은 단모종을 키우시는 분들이 주로 듣는말일텐데요.

"잰 왜 저렇게 징그럽게 생겼어?" 또는 "운동 안시키나 ? 너무 뚱뚱하다.." 등 반려견의 외모지적을 하시는분들! 우리에겐 소중한 가족들입니다. 조심해주세요 :(
출처: 이미지출처[free qration]
대형견에게는 "맛있게 생겼다", 소형견에게는 "한그릇도 안나오게 생겼구만" 등 정말 끔찍한 말들이죠! :(

물론! 사철탕(보신탕)은 우리나라 전통의 오래 된 식문화이지만, 반려견을 가족으로 생각하는 반려인들에게는 너무나도 큰 충격으로 다가온답니다.
출처: 이미지출처[free qration]
요즘 시대가 어느시대입니까~ 각 시도에서도 반려견 놀이터, 동반공원등이 생길정도로 반려동물과의 외출은 당연한 문화가 되었답니다.

그래도 아무 이유없이 반려견에게 욕설을 퍼붓거나, 발로 차는 등 폭력적인 행위들이 종종 보이기도 하는데요! 동물보호법상 처벌 대상이 될 수 있으니 조심해주세요 :)
출처: 이미지출처[free qration]
우리나라 는 아직까지 대형견보다 소형견을 선호 하는 편입니다. 그 때문에 대형견에 대한 편견이 아직은 많을수 밖에 없는데요.

대표적으로 대형견은 사납고 공격적이다 또는 아이들에게 위험하다 등 일반화의 오류를 범하는 경우가 많지만, 오히려 대형견들은 애교도 많고 온순한 편이며 아이들에게도 좋은 친구가 되어준답니다 :)
출처: 이미지출처[free qration]
우리 반려견을 다른 사람들이 귀여워해주고 이뻐해주는데 싫어하는 반려인은 없습니다.

그러나 반려인의 허락없이 무작정 만지려고 한다면 자칫 위험한 상황에 처할수 있을뿐더러 너무 과한 터치는 강아지에게 스트레스를 줄 수 있습니다. 혹시 강아지의 눈빛과 마주쳤을때 "나 좀 그만 내버려둘수없니?" 라는 듯이 느껴질때가 있지 않았나요?
끝까지 읽어주신분들
감사드리구요
:D
지나가다 마주치게 되는
반려견들이
아무리 이쁘고 신기하다고 해도
언행과 행동을 조심하는 기본적인 것들이
올바른 반려문화를 만들어가는 것 아닐까요?
이 콘텐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